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한화, '협력사 상생 워크숍' 실시


입력 2018.03.27 13:43 수정 2018.03.27 13:52        이홍석 기자

29개 협력사 대상 동반성장 및 전문성 강화 방안 논의

협력사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상생경영 실천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중구 장교동 본사 한화빌딩에서 개최된 협력사 상생 워크숍에서 참석한 한화와 협력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주)한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중구 장교동 본사 한화빌딩에서 개최된 협력사 상생 워크숍에서 참석한 한화와 협력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주)한화
29개 협력사 대상 동반성장 및 전문성 강화 방안 논의
협력사별 맞춤형 솔루션 제공...상생경영 실천


(주)한화(대표 이태종)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서울 중구 장교동 한화 빌딩 본사에서 29개 주요 협력사들을 대상으로‘신뢰와 소통을 위한 협력사 상생 워크숍’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대·중소기업간 상생협력 강화 및 신뢰할 수 있는 투명한 원가관리 능력을 제고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됐으며 지난 2015년부터 진행되고 있다.

그동안에는 원가산정 방법 교육 및 실습 위주였지만 올해는 ‘상생소통’에 초점을 맞춰 원가 검증, 효과적인 적용 방안 토론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일방적인 교육 내용 전달이 아닌 양방향 소통 기회를 확대해 각종 규정 및 동향의 적극적인 공유에 중점을 뒀다.

특히, 협력사의 애로사항 등 현장에서 겪는 생생한 목소리가 더해지며 워크숍 간에는 현장에서 바로 적용될 수 있는 실질적인 상생협력 방안 등이 다수 도출됐다.

여기에 원가 부정을 예방하기 위한 원가 산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실제 사례와 올바른 준법경영 사례 등을 공유하며 협력사들은 업무 전문성을 한층 강화시킬 수 있었다.

교육을 주관한 이태종 (주)한화 대표이사는 “자주국방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방산업체로서 협력사와의 지속적인 소통은 늘 중요하다”며 “원가 투명성 및 협력사 전문성 강화, 철저한 준법경영 지원을 통해 함께 성장해 나가는 상생경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주)한화는 향후 추가적인 원가 교육을 원하는 협력사에 대해서는 개별적으로 지도교류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며 업체별 수용도 및 만족도를 통해 지속적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