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이마트, 일산 덕이점 매각 등 점포 체질 개선 나서


입력 2018.03.26 09:00 수정 2018.03.26 09:01        최승근 기자

단체급식전문 중소기업에 직원식당 추가 위탁, 총 20개점 확대

이마트가 오프라인 매장 효율성 개선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통한 ‘따뜻한 성장’을 위해 적극 나서기로 했다.

우선 이마트는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기존 점포의 체질 개선이 필요하다는 점을 인식하고, 부진 점포를 과감히 정리하는 등 적극적인 경쟁력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지난해 학성점, 부평점, 시지점과 하남, 평택 부지 매각에 이어 일산 소재 덕이점을 추가로 매각했다고 26일 밝혔다.

덕이점은 지난 1996년 월마트로 개점한 점포로, 2006년 월마트 인수를 통해 이마트로 간판을 바꿔 단 점포다.

매각과 함께 부진 점포에 대한 페점도 단행한다.

지난 1월 말, SSG 푸드마켓 목동점을 폐점한 데 이어, 지난해 매각한 부평점과 시지점도 이르면 상반기 중에 문을 닫을 예정이다.

이마트는 적자 점포를 과감히 정리하는 한편, 기존점 리뉴얼 등을 통해 오프라인 매장의 경쟁력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

점포 내 직원식당 운영권을 중소기업에 추가로 위탁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도 이어간다.

지난 1월, 단체급식 전문 중소기업인 LSC푸드에 상봉, 창동점, 묵동점 등 서울 동북부 3개점 직원식당 운영 위탁에 이어, 월계점, 의정부점, 남양주점 등 17개 점포의 직원식당 운영권을 추가로 위탁키로 했다.

4월부터 6월까지 점포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이관이 이뤄지게 되며, 이마트가 LSC푸드에 위탁 운영하는 직원식당은 모두 20개로 늘어나게 된다.

이번에 추가로 위탁되는 17개 점포의 일평균 이용자는 약 4000명이며, 연간 매출은 55억원 규모다.

1차로 위탁한 3개 점포를 더하면, 일평균 이용자는 약 4500명, 연간 매출은 약 62억원 규모다.

이처럼 이마트가 직원식당 운영을 다양한 업체로 확대하는 것은 급식업체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직원식당의 질적 수준을 향상시켜 임직원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서다.

실제로 창동점 등 앞서 변경된 점포의 경우, 샐러드 바, 신 메뉴, 신속한 대체 반찬 제공 등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전반적으로 식사의 질적 수준이 향상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LSC푸드와 같은 중소기업에 사업의 기회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신세계푸드를 통해 우수한 식자재를 납품, 본질적인 경쟁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는 등 대기업과 중소기업 간 새로운 상생 생태계를 구현했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는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