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산은, KDB 벤처투자파트너 네트워킹 데이 개최


입력 2018.03.25 09:40 수정 2018.03.25 09:40        부광우 기자

직접 투자한 46개 벤처·스타트업 초청

지원 프로그램 소개…성장 방안 모색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KDB산업은행 서울 여의도 KDB산업은행 본점.ⓒKDB산업은행

KDB산업은행은 지난 23일 서울 여의도 본점 1층 KDB 스타트업 IR센터에서 지난해 산은이 직접 투자한 벤처·스타트업 46개사들을 초청해 KDB 벤처투자파트너 네트워킹 데이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산은 벤처기술금융실과 투자기업 46개사의 대표 등 110여명이 모인 이번 행사는 벤처·스타트업의 창업부터 중견·대기업 도약에 이르기까지 산은이 투자기업의 성장 단계별 지원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기획됐다. 투자금 회수 후 관계가 종료되는 단기적 투자자가 아닌 상장 이후에도 금융지원과 컨설팅 등 복합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기 파트너임을 강조하기 위한 자리라는 설명이다.

산은은 이번 행사에서 산은의 벤처기업 연계대출 상품 소개, 한국거래소의 상장 준비전략, 한국무역협회의 해외진출 지원방안 등 유관기관의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하면서 투자기업의 성장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아울러 참여한 투자기업들은 기업소개 세션을 통해 각사의 사업현황과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투자 기업 간 네트워크 구축과 사업협력 기회 확대 등 가능성을 확인한 산은은 앞으로 이 행사를 정례화해 투자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가시적인 성과창출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양기호 산은 혁신성장금융본부장은 "산은은 앞으로 투자기업에 대해 실적 점검 위주의 소극적 관리가 아니라 기업의 성장단계별 금융지원 및 컨설팅 등 산은의 복합금융 서비스를 활용한 적극적 육성을 통해 벤처·스타트업이 스케일업하는 기회를 마련할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산은 투자기업이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이끌고 대한민국의 대표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