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CC, 항균 불연천장재 ‘기능성 마이톤’ 출시


입력 2018.03.23 16:03 수정 2018.03.23 16:09        이홍석 기자

세균 저항성 갖고 있는 기능성 흡음 천장재

불연 제품으로 화재 안전성 확보...유독물질 없어

KCC 모델이 뛰어난 항균 성능을 갖춘 흡음 천장재 ‘기능성 마이톤’을 선보이고 있다.ⓒKCC KCC 모델이 뛰어난 항균 성능을 갖춘 흡음 천장재 ‘기능성 마이톤’을 선보이고 있다.ⓒKCC
세균 저항성 갖고 있는 기능성 흡음 천장재
불연 제품으로 화재 안전성 확보...유독물질 없어


KCC(대표 정몽익)는 뛰어난 항균 성능을 갖춘 흡음 천장재 ‘기능성 마이톤’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기능성 마이톤은 기존 마이톤에 경량·불연·흡음 성능 등 고유한 특성에 세균 저항성 기능을 높인 제품이다. 이 제품은 항균 기능을 필요로 하는 병원·수술실·연구실·주방·호텔·운송기기·HACCP인증 공장 등 항균 기능이 필요한 시설에 적용 가능하다.

또 시공 측면에서도 종래의 시멘트계 천장재에 비해 가볍기 때문에 운반 및 취급의 용이성과 함께 건물 자체의 하중도 줄일 수 있다. 온도 및 습도에 의한 수축 또는 팽창 가능성이 거의 없기 때문에 균일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와함께 사무 및 병원 공간 내 시공하는 천장재인만큼 화재에 강한 성능도 요구되는데 마이톤은 내화 성능이 뛰어난 미네랄울이 주원료이기 때문에 불에 타지 않는다. 이러한 불연 성능으로 화재시 유독가스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 인명피해를 크게 줄일 수 있으며 마감 재료의 불연성능 인증인 FILK 불연재 인증을 보유해 화재안정성까지 확보했다.

이로써 KCC는 고급형인 마이톤·마이텍스·석고텍스와 기능성 마이톤까지 출시함으로써 국내에서 유일하게 불연 천장재 라인업을 갖췄으며 병원·실험실·주방·HACCP 인증 공장 등에 두루 사용되는 대표적인 항균 천장재로 자리매김하도록 영업력을 집중할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최고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집약해 만든 천장재 기능성 마이톤은 사용자의 실내 환경과 건강, 그리고 안전까지 책임지는 친환경 불연 천장재”라며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친환경, 화재안정성, 우수한 인테리어효과 등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건자재 기술 개발로 시장을 리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