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주총] 한성숙 네이버 대표 “동영상 투자 강화...통신 계획 없다”


입력 2018.03.23 15:01 수정 2018.03.23 15:01        이호연 기자

정관변경, 사내외 이사 신규선임 건 등 원안대로 모두 통과

이해진 창업자, 19년만에 사내이사 물러나

한성숙 네이버 대표. ⓒ 네이버 한성숙 네이버 대표. ⓒ 네이버

정관변경, 사내외 이사 신규선임 건 등 원안대로 모두 통과
이해진 창업자, 19년만에 사내이사 물러나


네이버가 10대 등 젊은층에서 인기콘텐츠로 떠오르는 구글 유투브에 맞서 동영상 투자를 강화한다.

네이버는 23일 경기도 성남시 본사 그랜팩토리에서 열린 주주총회를 열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주총장에 참석한 주주들을 대상으로 첫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한 주주가 유튜브 대응 방안에 관한 질문을 하자 한성숙 대표는 “검색광고 매출 자체가 유튜브로 이동하는 건 아니지만 10대 어린 친구들이 유튜브를 통해서 검색과 유사한 패턴을 보이고 있는 건 사실이다”고 운을 뗐다.

한 대표는 “올해 동영상과 관련해서 쥬니버의 키즈 영상 확보, 뮤직 영상, 지식 쪽의 하우투 영상 확보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짜고 있다”며 “올해 동영상 관련 투자가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고 답했다.

올해 자회사의 상장 전망과 관련해서는 “아직 계획이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네이버가 통신사업에 진출한다는 세간의 추측에 대해서도 그럴 계획이 없다고 설명했다. 회사가 사업 목적에 ‘별정사업’을 추가한 것은 인공지능(AI) 서비스인 ‘클로바’에 음성 통화 기능을 탑재하기 위해 법령에 근거에 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또 그는 “올해 투자는 유럽 시장 진출과 AI분야에 많이 예상된다”며 “우수 AI인력 확보에도 많은 투자가 이뤄질 것”이라고 전했다.

네이버는 이날 주주총회에 상정된▲사내·사외이사 신규선임 ▲정관변경의 안 등은 모두 원안대로 통과했다. 특히 사내이사 임기가 만료된 이해진 GIO는 사내이사로 재선임하지 않기로 했다. 이해진 GIO 후임은 최인혁 비즈니스 총괄 부사장이 메운다.

이에 따라 네이버의 핵심 국내 사업은 변대규 의장과 한성숙 대표를 비롯해, 최인혁 비즈니스위원회 리더, 사외이사로 선임된 이인무 카이스트 교수 등 총 7명의 이사진이 이끈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