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동률, 디지털 싱글 발표 "선물처럼 들려드릴게요"


입력 2018.03.20 09:38 수정 2018.03.20 09:42        부수정 기자
가수 김동률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뮤직팜 가수 김동률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뮤직팜

가수 김동률이 디지털 싱글을 발표한다.

김동률은 최근 자신의 SNS에 "'답장' 앨범이 나온 지 어느덧 두 달이 넘었네요"라고 시작하는 글을 올려 근황을 전했다.

김동률은 "'답장' 앨범은 아시다시피 5곡이 수록된 미니 앨범이었는데 전람회 '졸업' 앨범 이후 처음 나온 미니 앨범이었다. 곡 수가 줄어서 섭섭하단 분들도 계셨고, 요즘 시대에 맞는 행보라며 괜찮다고 말해주신 분들도 있었다"고 말했다.

'답장'의 미수록곡들에 대해 그는 "솔직히 이 곡들을 어떻게 발표하면 좋을지 고민을 많이 했다. 저는 이 곡들은 원래 '답장' 앨범에 속한 곡들로 구상했던 곡들이니 다른 앨범으로 새롭게 포장하기보다는 '답장' 앨범의 연장선으로 발표하는 것이 맞지 않나 싶다. 그래서 별책부록 혹은 후공개 같은 느낌으로 한 곡씩 디지털 싱글로 발표할까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기왕 이렇게 된 거 곡마다 어울리는 계절에 맞춰 한 곡씩 선물처럼 들려드리겠다. 정규앨범으로 마무리하지 못했던 점 다시 한번 죄송하다. 하지만 이제 '다음 앨범은 최소한 3, 4년 뒤에나 나오겠구나' 체념하고 계셨던 분들에겐 반가운 소식일 거라 믿고 싶다"고 전했다.

공연 계획에 대해선 "원래 한 번에 두 가지 일을 잘 못 하는 성격"이라며 "곡 작업이 마무리되는 대로 공연 준비도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 구체적인 장소와 시기는 미정이지만 가능한 한 올해 안에 무대에서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지난 1월 11일 '답장'을 선보인 김동률은 주요 음악차트에서 1위를 휩쓸었다. 타이틀곡 '답장'을 비롯해 '문라이트(Moonlight)', '사랑한다 말해도(Feat.이소라)', '연극', '컨텍트(Contact)' 등 전곡이 사랑을 받았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