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 시행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3일 14:18:29
    KEB하나은행,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 시행
    각 분야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 참여…컨설팅리포트 제공
    기사본문
    등록 : 2018-03-13 14:47
    이나영 기자(ny4030@dailian.co.kr)
    ▲ 서울 삼성동 KEB하나은행 Club1 PB센터에서 컨설팅 자문위원단의 복원 제작 전문가가 한 PB 손님이 의뢰한 현악기의 상태를 점검하고 있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프라이빗뱅커(PB) 특화서비스의 일환으로 국내 최초로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시행하는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등의 현악기 시장의 특성 상, 가격과 품질의 편차가 심하고 워낙 제한된 정보를 통해 매매거래가 이뤄지고 있는 점을 감안해 KEB하나은행에서 처음 시도되는 서비스다.

    서비스 대상은 본인 또는 자녀, 손녀가 현악기를 보유하고 있거나 구매할 예정인 KEB하나은행의 PB 거래 손님이며, 거래하는 영업점 PB를 통해 상담 후 신청할 수 있다.

    이들에게 검증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컨설팅 자문위원단을 구성했다. 위원단은 음대 교수, 유명 시립교향악단 악장 및 수석급 연주자, 악기 전문 딜러, 악기 복원 및 제작 전문가 등 현악기 각 종류별 최고 수준의 전문가 16명으로 구성됐다.

    컨설팅 자문위원단에서는 악기의 음질 및 상태를 체크하고 구매 예정인 악기에 대해서는 시장에 형성돼 있는 가격의 적정성 정보까지 제공하는 컨설팅 리포트를 제공한다. 컨설팅 리포트에는 악기의 상태 및 역사 뿐 만 아니라 제조 과정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어 악기에 대한 객관적이고 정확한 파악이 가능하다.

    박세걸 KEB하나은행 WM사업단 본부장은 "이번에 KEB하나은행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현악기 컨설팅 서비스는 PB 손님과 그들의 2세, 3세 자녀들에게까지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특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니즈(Needs)를 충족할 수 있는 서비스 라인업을 추가로 구성 하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