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하나 해피 클래스 인도네시아' 봉사활동 진행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9월 26일 07:37:04
    KEB하나은행, '하나 해피 클래스 인도네시아' 봉사활동 진행
    도서관 건립 및 도서 선물, 벽화봉사, 문화교류 진행
    기사본문
    등록 : 2018-03-13 09:11
    이나영 기자(ny4030@dailian.co.kr)
    ▲ KEB하나은행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 인도네시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인도네시아 현지에서 '하나 해피 클래스(Hana Happy Class) 인도네시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하나 해피 클래스는 하나금융 사회공헌 대축제인 '모두하나데이'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꾸준히 진행해온 봉사활동이다. 휴매니티에 기반한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열악한 학습환경에 놓인 국내·외 학생들을 대상으로 컴퓨터 교육실 및 도서관 설치, 시설 보수, 학용품 제공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하나 해피 클래스 미얀마를 시작으로 베트남, 중국, 캄보디아, 인도네시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글로벌 하나 해피 클래스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난 2월 하나금융 스마트 홍보대사의 해외봉사 지역 인도네시아를 KEB하나은행 임직원이 다시 방문해 나눔의 연속성을 이어갔다.

    KEB하나은행 임직원 30여명으로 구성된 이번 봉사단은 인도네시아 수카부미 지역 현지 초등학교를 방문해 직접 도서관을 건립하고 1850여권의 도서를 선물했다. 또한 학교 앞 화단에 하나가든(Hana Garden)을 조성해 마을 주민들과 학생들이 직접 작물과 채소를 재배하고 식용에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특히 초등학교 벽화봉사 및 문화교류 활동에 현지 주민과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함께하면서 시혜자와 수혜자의 관계에서 벗어나 서로를 향한 진정한 소통과 마음을 나누는 휴매니티의 확산을 함께 경험할 수 있었다.

    KEB하나은행 사회공헌부 관계자는 "이번 하나 해피 클래스 활동이 인도네시아 현지 아이들에게 더 좋은 환경에서 큰 꿈을 꿀 수 있는 발판이 되어주길 기원한다"며 "KEB하나은행은 휴매니티에 기반한 함께 성장하는 금융 실현을 위해 사람이 중심이 되는 사회를 향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가겠다"고 말했다.[데일리안 = 이나영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