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H농협은행, 영업점 현장 마케팅교육 프로그램 '램프' 실시


입력 2018.03.13 08:42 수정 2018.03.13 08:42        이나영 기자

전국 23명의 마케팅코치가 기획·개발…소통 등 신과목 런칭

12일 NH농협은행 청주시지부에서 서정덕 충북영업본부장(앞줄 왼쪽 5번째)이 램프 마케팅 현장교육에 참여해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NH농협은행 12일 NH농협은행 청주시지부에서 서정덕 충북영업본부장(앞줄 왼쪽 5번째)이 램프 마케팅 현장교육에 참여해 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새롭게 준비한 영업점 현장 마케팅교육 프로그램인 '램프(LAMP)'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농협은행의 현장마케팅 교육은 농협은행 직원의 마케팅역량강화를 위해 2008년부터 시작됐으며, 과거 방카, 펀드, 카드 등 상품위주의 교육에 추가로 소통, 팀웍, 자신감, 설득 등의 과목을 신설했다.

램프는 등불의 희망적인 의미처럼 영업점 직원들에게 따뜻하고 활발한 조직문화와 분위기를 갖도록 하며 본업에서 행복을 찾고 자신감과 희망을 심어줄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마케팅 실습 또한 종전 역할극(Role Playing)이나 상품분석에서 토론, 토의 위주로 강화시켜 직원들의 집단지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농협은행 마케팅전략부와 전국 각 영업본부 마케팅코치(MC) 23명은 모든 교안의 컨텐츠를 외주 개발하지 않고 자체적인 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 시켰으며, 컨텐츠에 반영된 미디어교안의 경우 7개월 동안 전국 영업점 마케팅 달인 등 100여명이 넘는 직원을 대상으로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동영상으로 촬영했고 총 858개의 영상파일을 최종 110편으로 편집해 완성했다.

램프는 23명의 마케팅코치(MC)가 총 300여개 사무소를 대상으로 5~8영업일 동안 현장교육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대훈 농협은행장은 "램프의 런칭을 통해 직원 마케팅교육이 한 층 업그레이드되었고 이를 통해 직원들의 마케팅역량이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장교육 강화로 직원의 경쟁력 제고 및 고객만족을 이루겠다"고 말했다.

'현장'을 네이버에서 지금 바로 구독해보세요!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