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찬희·이광혁 발탁’ 김학범호, 3월 소집 명단 발표


입력 2018.03.12 16:29 수정 2018.03.12 16:29        데일리안 스포츠 = 김평호 기자

U-23 대표팀, 전원 K리거로 구성

U-23 대표팀 김학범 감독. ⓒ 연합뉴스 U-23 대표팀 김학범 감독. ⓒ 연합뉴스

대한축구협회는 U-23 대표팀(감독 김학범)의 3월 훈련 명단 29명을 12일 발표했다.

전원이 K리그 선수들로 구성됐으며, 해외 클럽 소속 선수들은 FIFA의 매치데이 기간이라 하더라도 공식경기를 갖지 않기 때문에 규정상 이번 소집에는 발탁하지 않았다.

소집 명단 중 지난 1월 열린 AFC U-23 챔피언십 본선에 참가한 선수는 골키퍼 강현무( 포항스틸러스)와 황기욱(FC서울), 한승규(울산현대) 등 9명에 불과하고, 20명이 새 얼굴이다.

한찬희(전남드래곤즈), 이광혁(포항스틸러스), 황인범(아산무궁화), 나상호(광주FC) 등 K리그에서 활약하는 멤버들이 대거 발탁됐다. 또 작년 FIFA U-20 월드컵 멤버인 이유현(전남드래곤즈), 정태욱(제주유나이티드), 강지훈(강원FC), 윤종규(FC서울)도 새로 이름을 올렸다.

K리그 새내기인 수원삼성의 전세진은 1999년생(만 19세) 선수로 유일하게 발탁됐고, 인천유나이티드의 김정호는 최초로 연령별 대표팀에 선발됐다.

김학범 감독은 “부임 후 첫 소집인만큼 평상시보다 조금 많은 29명의 선수를 선발해 개인별 능력과 특성을 파악해보려 한다”며 “이번 훈련에서는 팀이 나아갈 방향을 숙지시키고 포지션별로 필요한 선수를 선별하는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훈련의 취지를 설명했다.

아울러 김 감독은 “앞으로 매 소집 때마다 캐치 프레이즈를 하나씩 정해 훈련에 임하는 자세를 가다듬기로 했다. 이번 첫 소집은 ‘선수들이여, 맹호로 거듭나라!’로 정했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파주 NFC에 소집되는 U-23세 대표팀은 1주일 훈련을 진행하고 26일 해산할 예정이다.

U-23 대표팀 3월 소집 명단 29명

GK(3명) : 강현무(포항스틸러스), 송범근(전북현대), 박대한(전남드래곤즈)

DF(11명) : 윤종규, 김한길(이상 FC서울), 이유현(전남드래곤즈), 김진야, 김정호(이상 인천유나이티드), 이상민(울산현대), 김우석(대구FC), 정태욱(제주유나이티드), 강지훈(강원FC), 조유민(수원FC), 김문환(부산아이파크)

MF(12명) : 황기욱(FC서울), 윤용호, 전세진(이상 수원삼성), 장윤호(전북현대), 한찬희(전남드래곤즈), 이광혁(포항스틸러스), 김건웅, 한승규(이상 울산현대), 나상호, 김동현(광주FC), 황인범(아산무궁화), 김진규(부산아이파크)

FW(3명) : 이근호(포항스틸러스), 이은범(제주유나이티드), 박인혁(대전시티즌)

김평호 기자 (kimrard16@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