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권 대신 홍정호’ 신태용호, 유럽 원정 명단 발표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11월 21일 08:32:45
    ‘김영권 대신 홍정호’ 신태용호, 유럽 원정 명단 발표
    북아일랜드, 폴란드와 두 차례 원정 평가전
    손흥민, 김신욱 등 최강 공격진 가동
    기사본문
    등록 : 2018-03-12 10:40
    스포츠 = 김평호 기자
    ▲ 모처럼 대표팀에 이름을 올린 박주호와 홍정호. ⓒ 데일리안DB

    K리거 박주호(울산 현대)와 홍정호(전북 현대)가 대표팀에 복귀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12일 오전 10시 서울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3월 A매치 유럽원정 2연전에 나설 명단을 발표했다.

    대표팀은 오는 24일 북아일랜드(원정)와 평가전을 치르고 이달 28일에는 폴란드(원정)와 맞붙는다.

    에이스 손흥민(토트넘)과 주장 기성용(스완지시티)이 변함없이 호출을 받았고, 유럽서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는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와 권창훈(디종)도 무난히 이름을 올렸다.

    한 때 소속팀서 경기 출전에 어려움을 겪으며 대표팀에서 멀어졌던 홍정호와 박주호는 K리그에 둥지를 튼 이후 꾸준히 경기에 나서며 신태용 감독의 부름을 받았다.

    반면 수비에서 불안감을 노출했던 김영권(광저우 에버그란데)은 제외됐다. 소속팀에서 출전 시간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청용(크리스탈 팰리스)도 유럽 원정 명단에서 빠졌다.

    신태용호의 공격진은 손흥민, 황희찬, 이근호, 김신욱 등 최근 절정의 기량을 선보이고 있는 선수들도 짜여졌다. 수비진은 홍정호, 김민재, 김진수, 최철순, 이용 등 전북 출신 선수들이 대거 발탁 돼 눈길을 모았다.

    한편, 비유럽파 선수들은 오는 19일 소집돼 유럽으로 떠난다. 유럽파들은 현지서 합류할 계획이다.

    ◇11월 A매치 2연전 대표팀 명단

    △GK=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빗셀 고베) 조현우(대구)

    △DF=홍정호 김민재 김진수 최철순 이용(이상 전북) 장현수(FC 도쿄) 윤영선 김민우(이상 상주 상무)

    △MF=정우영(충칭 리판) 기성용(스완지시티) 박주호(울산) 이창민(제주) 권창훈(디종)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염기훈(수원) 이재성(전북)

    △FW=손흥민(토트넘) 황희찬(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 김신욱(전북)[신문로 = 김평호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