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박영준 소환…MB 출두 전 막바지 보강조사


입력 2018.03.11 10:59 수정 2018.03.11 10:59        스팟뉴스팀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데일리안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데일리안

검찰이 이명박 전 대통령 측의 불법 자금 수수 과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박영준 전 지식경제부 차관을 소환해 조사를 벌이고 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 소환을 앞두고 관련자 소환을 이어가며 막바지 보강조사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송경호 부장검사)는 11일 박 전 차관을 뇌물수수 혐의 피의자로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

박 전 차관은 이날 오전 10시쯤 서울중앙지검 청사에 도착했다. 그는 불법 자금 수수에 이 전 대통령의 지시가 있었느냐는 물음에 아무런 대답을 하지 않고 곧장 조사실로 향했다.

박 전 차관은 이명박 정부 시절 '왕 차관'으로 불리며 이 전 대통령의 최측근 그룹으로 분류된 인물이다. 그는 이상득 전 의원과 최시중 전 방송통신위원장, 천신일 세중 회장, 법무부 장관을 지낸 송정호 청계재단 이사장과 더불어 이 전 대통령의 민간 부분을 대상으로 한 불법 자금 수수 과정에 관여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다.

한편, 검찰은 같은 날 송 전 장관과 이 전 대통령의 사위로 이팔성 전 우리금융지주 회장에게서 불법 자금을 받는 데 관여한 의혹을 받는 이상주 삼성전자 전무도 소환 조사할 것으로 전해졌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