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의 영역’ 호날두, 기대 모아지는 챔스 3연패


입력 2018.03.11 09:53 수정 2018.03.11 09:54        데일리안 스포츠 = 김윤일 기자

에이바르와의 원정경기서 멀티골로 승리 이끌어

챔스 사실상 득점왕, 통산 5번째 우승에 도전

호날두의 전성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 게티이미지 호날두의 전성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 게티이미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다시 신의 영역에 진입하며 폼을 완전히 끌어올리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10일(한국시간) 에이바르 에스타디오 무니시팔 데 이푸루아에서 열린 ‘2017-18 스페인 라리가’ 에이바르와의 28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1로 승리했다.

이날 경기의 히어로는 전반 34분과 후반 39분 골을 몰아친 호날두였다. 호날두의 활약으로 승점 3을 더한 레알 마드리드는 4위 발렌시아와의 격차를 승점 4점 차로 벌리며 3위 자리를 유지했다.

엄청난 기세가 아닐 수 없다. 그도 그럴 것이 7경기 연속골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기 때문이다.

호날두는 지난달 10일 레알 소시에다드전 해트트릭을 시작으로 출전한 매 경기 골을 집어넣고 있다. 범위를 최근 10경기로 확장하면 입이 더 크게 벌어진다. 호날두는 최근 10경기 17골이라는 괴물급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호날두는 올 시즌 초반 예년에 비해 득점력이 확연히 떨어졌다는 비판의 도마 위에 올랐다. 그의 일거수일투족을 놓치지 않는 언론 역시 ‘호날두의 시대’는 끝났다고 연이어 보도할 정도였다.

하지만 호날두는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묵묵하게 제 할 일을 하기 시작했다. 바로 가장 자신 있는 ‘골’이었다.

특히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는 그야말로 역사가 되어가고 있다. 챔피언스리그 역대 최초 기록이기도 한 9경기 연속골은 여전히 현재 진행형이며, 이 같은 활약 속에 레알 마드리드는 PSG를 손쉽게 꺾고 8강에 오른 상태다.

챔피언스리그 3연패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 ⓒ 게티이미지 챔피언스리그 3연패에 도전하는 레알 마드리드. ⓒ 게티이미지

이제 레알 마드리드는 1970년대 초반 바이에른 뮌헨을 끝으로 사라진 챔피언스리그 3연패에 도전한다.

지금까지 챔피언스리그 3연패는 유러피언컵 출범 당시였던 레알 마드리드(5연패)와 70년대 세계 축구를 지배했던 아약스와 바이에른 뮌헨 등 세 팀뿐이다. 이제 레알 마르리드가 이 대기록에 도전한다.

그 중심에 호날두가 있다. 12골로 이번 시즌 득점왕 자리를 예약한 호날두는 리그 우승이 사실상 멀어진 상황에서 오히려 챔피언스리그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상황이다. ‘신’으로 돌아온 호날두가 개인 통산 5번째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명성을 한 번 더 드높일지 귀추가 주목된다.

김윤일 기자 (eunic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