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SC제일은행, '여성과 남성이 함께하는 성평등 포럼' 개최


입력 2018.03.09 14:17 수정 2018.03.09 14:17        이나영 기자
SC제일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 4층 강당에서 '여성과 남성이 함께하는 성평등'이라는 주제로 성평등 포럼을 개최했다.ⓒ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지난 8일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 4층 강당에서 '여성과 남성이 함께하는 성평등'이라는 주제로 성평등 포럼을 개최했다.ⓒ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지난 8일 UN이 지정한 '세계 여성의 날'을 맞아 서울 종로구 SC제일은행 본점 4층 강당에서 '여성과 남성이 함께하는 성평등'이라는 주제로 성평등 포럼을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박종복 SC제일은행장을 비롯해 100여명의 임직원과 외부 초청인사가 참여한 이번 행사는 성평등 문화 정착에 대한 SC제일은행 임직원들의 관심과 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SC제일은행 '다양성과 포용성(D&I) 위원회'의 주관으로 열렸다.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는 성별, 학력, 인종 등 직장 구성원들의 다양한 배경과 특성을 인정하고 차별 없이 평등하게 포용하는 기업문화 정착을 목적으로 다채로운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포럼은 다양성과 포용성 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는 남기흥 SC제일은행 정보시스템본부 부행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민무숙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과 이현주 블룸버그코리아 데이터 애널리스트의 주제발표가 이어졌다.

또한 SC제일은행 사외이사인 이은형 한국여성경제학회장(국민대 교수)의 사회로 민무숙 원장과 피터 배 블룸버그뉴스 서울지국장, 존 리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김영준 필립스코리아 부사장의 패널토론이 진행됐다.

남기흥 SC제일은행 부행장은 "사회적으로 성평등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있는 가운데 진정한 성평등 민주주의에 대해 고민해보는 시간을 갖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