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EB하나은행, 글로벌 청년 인턴 모집


입력 2018.03.07 13:57 수정 2018.03.07 13:57        이나영 기자

새로운 인력수요 예상되는 동남아 지역 인재 육성 지원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우리 청년들의 열정과 가능성을 하나로! 세계로! 키워나가기 위해 오는 14일까지 글로벌 청년 인턴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청년 인턴은 2개월 코스로 진행되는 재학생 대상 과정과 6개월 코스로 운영되는 졸업(예정)자 대상 과정으로 구분해 모집하며, 국내에서 일정기간 본점 글로벌 유관부서와 영업점 업무를 경험하고 해외에서 해당국의 국외 영업점 업무를 지원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게 된다.

또한 해외 인턴 수행시에는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 싱가폴 등 동남아 지역에 집중 배치돼 정부의 신(新)남방 정책 추진과 향후 성장성이 높은 아시아 지역의 청년 전문가의 자질을 배양하게 된다.

KEB하나은행의 글로벌 청년 인턴 모집은 올해 상반기 접수를 시작으로 200명 내외를 2년에 걸쳐 상·하반기로 나눠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연령이나 전공에 따른 제한이 없이 지원이 가능하고 해당국가의 현지 언어 가능자는 우대해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에게는 소정의 실습비와 체재비, 왕복 항공편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 글로벌사업부 관계자는 "KEB하나은행은 국내 은행들 중 가장 많은 24개국에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다"며 "하나금융의 전략목표인 글로벌 이익비중 40% 달성을 위해 동남아시아 등 신흥국시장을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은행의 강력한 글로벌 사업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 청년들이 국내의 취업난에서 벗어나 해외시장에 자신들의 진취적 정신과 능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글로벌 청년 인턴 모집을 실시하게 됐다"고 덧붙였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