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르노삼성 SM6 택시 출시…수요층 확대 본격화


입력 2018.03.06 10:34 수정 2018.03.06 11:26        박영국 기자

룸미러 일체형 미터기, 도넛 탱크 등으로 차별화

SM6 택시.ⓒ르노삼성자동차 SM6 택시.ⓒ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가 주력 중형 세단인 SM6의 판매 전략을 ‘프리미엄’에서 ‘대중화’로 전환하고 본격적으로 수요층 확대에 나선다.

르노삼성은 국내 최초로 ‘룸미러 일체형 디지털 택시 미터기’를 기본 장착한 SM6 택시 모델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르노삼성은 프리미엄 전략 차원에서 SM6를 자가용으로만 판매해 왔으나 신차 효과 희석에 따른 판매량 감소로 택시 모델 판매를 결정하는 모양새다.

앞서 르노삼성은 지난 4일 2019년형 SM6를 출시하면서 기본 트림에 고급 사양을 추가하는 방식으로 저가모델 마케팅 강화 의지를 보인 바 있다.

그동안 2000만원 초반의 SM5와 고가격대의 SM6로 중형차 시장을 공략해 왔다면 앞으로는 2000만원 중반 가격인 SM6 기본트림의 영업과 마케팅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택시 모델 출시도 ‘SM6 대중화’의 일환이지만, 고급 편의사양을 기본 장착해 다른 택시 모델들과 차별화한다는 전략이다.

SM6 택시에 장착된 '룸미러 일체형 디지털 택시 미터기.ⓒ르노삼성자동차 SM6 택시에 장착된 '룸미러 일체형 디지털 택시 미터기.ⓒ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이 SM6 택시의 마케팅 포인트로 내세우는 부분은 ‘룸미러 일체형 디지털 택시 미터기’의 기본 장착이다.

차량 센터페시아 중앙 하단에 별도 설치가 필요했던 기존 택시 미터기와 달리 룸미러 자체에 디지털 택시미터기가 내장된 방식을 채택함으로써 별도 미터기 설치에 따른 차량 손상을 피할 수 있으며 편리한 사용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택시운전자에게는 더욱 깔끔하고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탑승객 역시 상단 룸미러에 표시되는 디지털신호를 통해 택시 요금을 실시간으로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룸미러 일체형 디지털 택시 미터기는 운전자는 요금 확인을 위해 고개를 숙일 필요가 없이 전방을 주시하며 요금 확인이 가능하므로 사고를 방지할 수 있으며 정면 충돌시 머리의 상해를 감소하기 위한 구조 적용 및 승객보호를 위한 내장재 등을 적용했다.

‘룸미러 일체형 디지털 택시 미터기’는 4.3인치 스크린, 터치방식의 LED 메뉴 버튼이 통합돼 있으며 자동 할증 기능 등 국내 다양한 요금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국내에서 생산 관리되며 3년 또는 6만Km 보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SM6 택시는 또한 르노삼성만의 독창적인 도넛탱크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여행객들의 대형 트렁크와 골프백, 휴대용 휠체어 등 많은 짐도 거뜬히 실을 수 있는 트렁크 용량을 확보했다. 르노삼성의 모든 LPG 택시 모델에 적용하고 있는 도넛탱크 기술은 일반 LPG 차량 대비 40% 이상 넓은 체감 트렁크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적재공간과 실내공간 등 모든 면에서 LPG 차량의 한계를 극복한 기술로 평가 받고 있다.

르노삼성은 모든 LPG 택시 모델에 르노삼성만의 독창적인 도넛탱크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도넛탱크를 통해 가솔린 차량의 85% 수준까지 트렁크 용량을 확보해 적재공간과 실내공간 면에서 LPG 차량의 한계를 극복했다. 일반적인 LPG 탱크에 비해 트렁크 체감 공간이 40% 가까이 향상된다. 탑승객의 여행용 트렁크나 골프백, 휴대용 휠체어 등을 손쉽게 수납할 수 있다.

‘룸미러 일체형 디지털 택시 미터기’와 도넛탱크 기술을 탑재한 SM6 택시의 가격은 PE 트림 2100만원, SE 트림 2340만원이다.

신문철 르노삼성 영업본부장은 “르노삼성은 도넛탱크에 이어 이번 룸미러 일체형 디지털 택시 미터기를 도입하는 등 작지만 큰 혁신을 만들어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혁신 노하우를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여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박영국 기자 (24py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