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유시민 "여자 팀추월 논란, 시청자 모욕감 느꼈을 것"


입력 2018.03.01 22:58 수정 2018.03.01 13:14        부수정 기자
JTBC '썰전'에서 '팀워크 논란'이 일었던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 추월 경기와 빙상연맹 파벌 논란에 대해 이야기했다.ⓒJTBC JTBC '썰전'에서 '팀워크 논란'이 일었던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 추월 경기와 빙상연맹 파벌 논란에 대해 이야기했다.ⓒJTBC

JTBC '썰전'에서 '팀워크 논란'이 일었던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 추월 경기와 빙상연맹 파벌 논란에 대해 이야기했다.

최근 녹화에서 박형준은 잘하는 선수가 메달을 따게 하려고 "(어떤 선수가) 밀어주는 역할을 한다든지 하는 것은 감독이나 협회가 전체적으로 결정할 수 있는 사안"이라며 "그래서 (빙상연맹 내) 파벌이 형성됐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자 유시민은 "파벌이나 갈등은 어디에나 다 있지만, (이번 경기는) 갈등을 응원해주는 시민들의 눈에 그대로 다 보이도록 해버렸다"라며 "시청자로서는 모욕감을 느꼈을 것"이라고 날을 세웠다.

이어 그는 "(그런데도) 빙상연맹이나 관계자들은 우리나라 시민들이 왜 그렇게까지 크게 분개했는지 잘 모르는 것 같다"고 전했다.

이에 박형준은 "사람들이 스포츠에서 얻고자 하는 것은 감동"이라며 "감동을 줘야 할 스포츠마저도 1등만 우대를 받고 나머지 선수들이 전부 소외된 상황이 표현된 것이 문제"라고 논란의 원인에 대해 분석했다.

1일 오후 11시 방송.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