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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2018 평창올림픽 캠페인 성공적으로 마무리


입력 2018.02.26 11:00 수정 2018.02.26 11:01        이홍석 기자

혁신 기술 선보인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누적 방문객 43만명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한 외국 선수들이 강원도 강릉 올림픽파크 내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체험해보고 있다.ⓒ삼성전자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한 외국 선수들이 강원도 강릉 올림픽파크 내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서 삼성전자의 최신 제품을 체험해보고 있다.ⓒ삼성전자
혁신 기술 선보인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누적 방문객 43만명

삼성전자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삼성전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무선통신 및 컴퓨팅 장비 분야 공식 파트너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 등을 통해 다양한 혁신적인 기술을 선보이며 브랜드 정신인 '불가능을 가능케 하라(Do What You Can't)'를 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단과 팬들에게 전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이번 올림픽을 위해 평창·강릉·인천공항 등 총 9개의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를 운영했으며 개관 이후 25일까지 누적 43만명이 방문하는 등 최신 기술과 즐거움을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는 ‘꼭 가봐야 할 명소’로 사랑받았다.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는 ‘갤럭시 노트8’을 비롯한 총 2157개의 삼성전자 최신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강릉 올림픽 파크에 위치한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는 ‘VR 우주 미션: 인류의 달 탐사’는 세계 최초로 달의 중력을 실현한 4D 가상현실로 일반인들이 경험하기 어려운 우주 여행을 가상현실로 실현해 주목을 받았다.

스켈레톤과 스노보드 등 동계올림픽 종목 가상현실(VR) 체험존 역시 많은 체험객들에게 실제와 같은 스릴과 재미로 총 16만명의 쇼케이스 방문객이 VR 플랫폼을 체험하는 등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 밖에도 '삼성 올림픽 쇼케이스'에서는 15만 개의 삼성 올림픽 핀을 방문한 팬들에게 제공하고 '2018 평창 삼성 핀 챌린지'에 핀 컬렉션을 완성한 선착순 10인에게 '갤럭시 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지급하기도 했다.

삼성전자는 4000여대 ‘갤럭시 노트8 올림픽 에디션’을 국제올림픽위원회 (IOC)에 제공,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들이 올림픽의 감동의 순간을 담아내고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또 평창 동계 올림픽 개막 전에 진행된 성화봉송에는 1500명을 선정해 전 세계에 희망과 열정을 전파하기도 했다.

이와함께 삼성전자는 평창 동계 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POCOG)와 협력해 경기기록, 선수정보, 메달순위, 올림픽 관련 뉴스 등 경기 관련 소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2018 평창 공식 앱'을 공개했으며 전 세계 총 128만여명의 올림픽 팬들이 다운로드받았다.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센터장(부사장)은 “삼성전자는 혁신적인 기술을 통해 올림픽에 참가한 선수와 팬들에게 잊을 수 없는 올림픽의 경험을 드리고자 노력했다”면서 “평창 동계올림픽을 통해 인간을 향한 기술 발전의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한편 삼성전자는 3월9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되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대회도 공식 후원하며 ‘삼성 패럴림픽 쇼케이스’를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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