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투신 간호사 유족 "자신감 넘치던 아이, 입사 후 변해"


입력 2018.02.25 14:58 수정 2018.02.25 14:58        스팟뉴스팀

"입사 후 한달부터 조금씩 변해…딸 명예 회복해달라"

서울의 한 대형 병원에서 일하다 투신한 간호사 A 씨가 병원 입사 이후 심적으로 힘들어했던 것으로 전해졌다.

A 씨는 앞서 서울 송파구의 한 대형병원 신임 간호사로 근무하던 중 지난 15일 오전 10시 40분께 송파구의 한 아파트 고층에서 투신해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A 씨의 유가족은 25일 간호사연대를 통해 언론에 배포한 '유가족 입장서'에서 "가족 사이에서 별명이 '잘난 척 대마왕'일 정도로 자신감이 넘치던 아이가 병원 입사 후 한 달이 지난 시점부터 조금씩 변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A 씨는 이때부터 '내가 전화를 잘 못 한대', '나는 손이 좀 느린 것 같아', '우리 선생님은 잘 안 가르쳐 줘'라고 풀이 죽은 목소리로 말하곤 했다고 유가족은 밝혔다.

유가족은 "우리 아이가 그렇게 모자랐다면 애초 불합격시킬 것이지 왜 데려갔느냐"면서 "병원에선 모자란 아이였는지 몰라도 우리에겐 보석 같은 아이였다. 멀쩡히 웃으며 병원에 들어간 아이가 싸늘한 주검이 돼 돌아오게 했느냐"고 성토했다.

그러면서 "A는 예민한 아이도, 우울한 아이도 아니었다. 진짜 이상한 것은 A가 아니라 멀쩡했던 아이가 자살까지 결심하게 한 병원"이라며 A 씨의 명예를 회복해달라고 촉구했다.

유가족은 또 병원 측에 간호사들의 고통을 방치한 책임을 인정하고 내부 감사결과 보고서를 공개하는 한편 철저한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줄 것을 요구했다.

이어 "아이의 죽음으로 지금도 병원 어디선가 힘들어하고 있을 수많은 간호사를 구할 수 있다면 우리는 그것만으로도 아이의 짧은 생에 의미를 부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경찰은 A 씨가 숨지기 전 자신의 스마트폰에 남긴 "업무 압박과 선배 눈초리에 의기소침해지고 불안해졌다"는 내용의 메모를 확보하고 수사를 하고 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