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CJ오쇼핑 펀샵, ‘스타워즈 AR 기기’ 크라우드 펀딩 진행


입력 2018.02.23 09:16 수정 2018.02.23 09:17        최승근 기자

500명 모집 시, 레노버의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 국내 최초 공식 판매

전용 헤드셋 착용하면 영화 속 캐릭터가 홀로그램으로 등장하는 AR 기술 활용


영화 ‘스타워즈’의 세계관을 AR 게임으로 체험할 수 있는 제품이 국내 공식 판매를 앞두고 있다. 무중력 의자, 서서 일하는 책상 등 새롭고 재미있는 상품 판매로 유명한 라이프스타일샵 ‘펀샵(Funshop)’이 영화 ‘스타워즈’를 활용한 AR 게임기기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를 국내 최초로 크라우드 펀딩 형식으로 선보인다.

AR은 현실 이미지 또는 배경 화면에 3D 이미지를 겹쳐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이다. 노트북, 스마트 폰 등 하드웨어 제조사로 유명한 중국 레노버가 이 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게임기기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를 활용하면 영화 ‘스타워즈’ 속 가상 조직 ‘제다이’의 일원이 되어 다스베이더와 광선검 전투를 즐길 수 있다.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 상품은 레노버의 AR 헤드셋과 스타워즈 영화에 등장하는 광선검 모양 컨트롤러, 트래킹 비콘 등으로 구성됐다.

레노버의 AR 헤드셋 내부에 스마트 폰을 삽입한 후 게임 전용 앱을 실행하면 홀로그램이 실현된다. 이용자는 홀로그램으로 눈앞에 펼쳐지는 스타워즈 속 다양한 캐릭터들과 광선검 전투를 하거나, 드로이드 로봇이 총으로 쏜 광선을 쳐내는 등의 액션을 하며 현실감 있는 증강현실을 경험할 수 있다. 광선검 전투 외에도 체스 게임, 전략 전투 등 다양한 게임들이 준비됐다.

작년 11월 출시한 레노버의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는 그 동안 국내 공식 판매를 진행하지 않아,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었다. 펀샵이 이번 크라우드 펀딩에 성공하면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를 국내 최초로 공식 판매하게 된다.

펀샵은 피규어, 드론 등 취미 관련 용품이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샵으로, 키덜트 상품에 관심이 많은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이번 크라우드 펀딩을 기획하게 됐다.

펀샵의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 크라우드 펀딩 목표 모집 인원은 500명이며 오는 28일까지 진행된다. 펀딩에 성공하면 모든 참가자에게 정가보다 33% 할인된 29만9000원에 상품을 제공한다. 레노버의 공식 A/S 서비스 역시 1년 간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품은 3월 말부터 순차 배송될 예정이다. 펀딩에 실패하면 전액 환불 처리한다.

펀샵이 영화 ‘스타워즈’를 활용한 AR 게임기기 ‘스타워즈 제다이 챌린지’를 국내 최초로 크라우드 펀딩 형식으로 판매한다.

최승근 기자 (csk348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