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검찰, '다스는 MB 것' 결론 근접…막바지 수사 총력


입력 2018.02.18 14:20 수정 2018.02.18 14:21        스팟뉴스팀

MB 소환 시기 이르면 이달 말, 늦어도 내달 초 관측

검찰이 자동차 부품사 다스의 실 소유주가 이명박(MB) 전 대통령이라는 결론에 근접해나가면서 막바지 수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검찰이 자동차 부품사 다스의 실 소유주가 이명박(MB) 전 대통령이라는 결론에 근접해나가면서 막바지 수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MB 소환 시기 이르면 이달 말, 늦어도 내달 초 관측

검찰이 자동차 부품사 다스의 실 소유주가 이명박(MB) 전 대통령이라는 결론에 근접해 나가면서 막바지 수사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첨단범죄수사1부(신봉수 부장검사)와 서울동부지검의 '다스 횡령 등 의혹 고발사건 수사팀'(팀장 문찬석 차장검사)은 이달 내 관련 의혹 규명을 마무리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평창 동계올림픽 폐막 이후 이 전 대통령의 소환을 앞두고 전방위적인 수사를 통해 이 전 대통령을 압박해 가고 있다.

검찰은 이 전 대통령과 관련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상납 의혹 △BBK 투자금 140억 반환 관련 직권남용 및 삼성 뇌물수수 의혹 △다스 비자금 조성을 포함한 경영비리 의혹 등 세 가지 수사를 진행 중이다.

이 가운데 다스 실소유주가 이 전 대통령이라는 결론에 거의 접근해 가는 한편, 측근들의 소환 조사가 이어지며 막바지 수사에 속도가 붙고 있다.

이 전 대통령 소환 시기는 이르면 이달 말, 늦어도 내달 초로 예상되고 있다.

검찰은 오는 6월 지방선거 국면이 조성되기 전에 이 전 대통령 수사를 마무리한다는 목표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