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총리, 설 명절 앞두고 노인요양시설 방문

실시간 뉴스
    최종편집시간 : 2018년 08월 19일 02:48:09
    이낙연 총리, 설 명절 앞두고 노인요양시설 방문
    전의요셉의집 방문, 어르신들 위로 및 시설 관계자 격려
    기사본문
    등록 : 2018-02-14 10:58
    이선민 기자(yeatsmin@dailian.co.kr)
    ▲ 이낙연 국무총리가 노인요양시설인 전의요셉의집을 방문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전의요셉의집 방문, 어르신들 위로 및 시설 관계자 격려

    이낙연 국무총리가 설명절을 맞아 건강상의 이유 등으로 가족과 함께 보내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세종시 전의면에 위치한 노인요양시설인 전의요셉의집을 방문했다.

    이 총리는 13일 오후 이춘희 세종시장, 이동욱 복지부 인구정책실장, 박종훈 전의요셉의집 원장 등과 함께 시설현황을 보고받은 후, 전의요셉의집 관계자를 격려했다.

    또한 “전의요셉의집이 우리 사회가 마땅히 드려야 할 온기를 자식들과 사회 대신 느끼게 해주는 것에 감사하며, 그런 긍지를 갖고 어르신들을 세심히 보살펴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후 이 총리는 어르신들이 생활하시는 공간을 둘러보며 불편한 점은 없는지 꼼꼼히 살피고, 어르신들의 인지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방패연 만들기 체험활동’을 함께 하면서 어르신들과 대화시간을 가졌다.

    총리실은 “이 총리는 취임 이후 저소득층, 장애인 등 취약계층의 애로사항을 현장을 찾아 직접 점검해 왔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행보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데일리안 = 이선민 기자]
    ⓒ (주)데일리안 - 무단전재, 변형, 무단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