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NBC '일 식민지배 옹호' 망언 사과 "한국민 심기 불편케 해 사과"


입력 2018.02.11 11:55 수정 2018.02.11 11:56        스팟뉴스팀

올림픽 조직위 "즉각적인 항의 전달...사과드린다는 공식 서신 전달 받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회식 도중 해설자의 부적절한 발언으로 논란을 일으킨 미국 내 올림픽 주관방송사 NBC가 공식 사과했다.

평창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11일 보도자료를 통해 "NBC에 즉각적인 항의를 전달했다"며 "그 결과 '이 부적절한 발언이 대한민국 국민들의 심기를 불편하게 했다는 점을 이해하며, 사과드린다'는 공식 서신을 받았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또한 "NBC가 사과 서신과 함께 7500만 명이 시청하는 아침 생방송 프로그램에서 사과했다"고 전했다.

앞서 NBC는 9일 열린 평창올림픽 개회식 중계 도중 "일본이 1910년부터 1945년까지 한국을 강점했던 국가지만, 모든 한국인은 발전 과정에 있어 일본이 문화 및 기술, 경제적으로 중요한 모델이 되었다고 말할 것"이라는 해설자의 발언을 내보냈다.

일본의 한국 식민지배를 옹호하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는 이 발언이 알려지면서 네티즌 사이에서는 '정부 차원에서 공식 항의해야 한다'는 주장과 공식 SNS를 통한 항의가 제기됐다. 해외의 여러 네티즌들도 NBC 아나운서의 발언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공식적인 사과를 요구했다.

문제가 불거지자 NBC는 한국 지역에서 올림픽 홍보 계정(nbcolympics) 접속을 차단하는 것으로 대처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