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리턴' 결방 효과…'흑기사' 혹평에도 최고 시청률 종영


입력 2018.02.09 08:40 수정 2018.02.09 09:02        부수정 기자

최대 수혜자 샤론 역 서지혜

초반 호평 이어가지 못해

KBS2 '흑기사'가 초반 호평을 이어가지 못하고, 혹평으로 종영했다. KBS2 '흑기사' 화면 캡처 KBS2 '흑기사'가 초반 호평을 이어가지 못하고, 혹평으로 종영했다. KBS2 '흑기사' 화면 캡처

최대 수혜자 샤론 역 서지혜
초반 호평 이어가지 못해


시작은 창대했으나 끝은 미약했다. KBS2 '흑기사'가 초반 호평을 이어가지 못하고, 혹평으로 종영했다. 그래도 성적은 좋았다.

9일 시청률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한 '흑기사' 마지막회는 시청률 13.9%(전국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종영했다.

이날 '흑기사'는 전날 방송(8.7%) 보다 무려 5.2%포인트 대폭 상승하 시청률을 나타냈다. 동시간대 1위 드라마인 SBS '리턴'의 결방 효과를 톡톡히 봤다.

'흑기사'는 평창 특집프로그램과 시청률 경쟁을 펼쳤다. 'SBS 8뉴스'는 5.4%를, 'MBC 뉴스데스크'는 4.3%를 각각 기록했다.

'흑기사' 마지막회는 문수호(김래원)는 불로불사의 삶을 살며 세상을 떠난 정해라(신세경)를 홀로 그리워하는 모습으로 결말을 맺었다.

베키(장미희)를 떠나 보낸 수호와 해라는 노파가 된 샤론(서지혜)의 악행에서 벗어나고 박철민(김병옥)을 단죄하는 데도 성공했다.

하지만 분이의 은반지를 녹여 만든 샤론의 칼에 찔렸던 수호가 불로불사의 존재가 되며 또 다른 시련에 봉착했다. 베키는 해라와 헤어지면 정상으로 돌아올지 모른다는 글을 남겼지만, 수호는 끝까지 해라의 곁에 있는 쪽을 택했다.

오랜 세월이 흐른 뒤 두 사람은 슬로베니아로 향했고, 해라는 그 곳에서 조용히 눈을 감았다.

'흑기사'는 극 초바 재미있다는 입소문을 타고 인기를 얻었으나, 갈수록 이해할 수 없는 막장 전개로 비판받았다. 수호만 살아남은 결말도 충격적이라는 반응이다.

이 드라마의 최대 수혜자는 서지혜다. 샤론의 분량과 존재감이 점점 커지면서 주연 신세경의 비중은 줄어들었다. 서지혜를 비롯해 김래원, 신세경, 장미희 등 배우들은 제 몫을 다했다.

'흑기사' 후속으로는 권상우 최강희 주연의 '추리의 여왕 시즌2'가 오는 28일 오후 10시 첫 방송한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