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삼성생명·화재 사장에 현성철·최영무 삼성화재 부사장 내정


입력 2018.02.08 14:23 수정 2018.02.08 14:55        부광우 기자
삼성생명의 신임 사장에 내정된 현성철(왼쪽) 삼성화재 부사장과 삼성화재 신임 사장에 내정된 최영무 삼성화재 부사장.ⓒ각 사 삼성생명의 신임 사장에 내정된 현성철(왼쪽) 삼성화재 부사장과 삼성화재 신임 사장에 내정된 최영무 삼성화재 부사장.ⓒ각 사

삼성생명과 삼성화재의 신임 사장에 각각 현성철 삼성화재 부사장과 최영무 삼성화재 부사장이 내정됐다.

삼성생명은 현 대표이사인 김창수 사장이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를 개최하고 현 부사장을 최종 대표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8일 밝혔다.

현 내정자는 삼성생명과 삼성SDI, 삼성카드, 삼성화재를 거치며 경영진단과 구매, 마케팅, 경영지원, 보험영업 등 여러 분야에서 경험을 쌓아 온 인물이다.

삼성생명 측은 현 내정자가 질적 성장을 통한 회사가치 극대화의 지속 추진을 통해 올해로 창립 61주년을 맞는 삼성생명의 재도약을 이끌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삼성화재도 같은 날 임추위를 열고 자사 최 부사장을 신임 사장 후보로 추천했다. 최 내정자는 삼성화재 인사팀장과 전략영업본부장, 자동차보험본부장을 지냈다.

삼성화재는 최 내정자가 회사 내에서 폭넓은 업무 경험과 핵심보직을 맡아 온 역량 있고 검증된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삼성생명과 삼성화재는 다음 달 정기 주주총회를 통해 정식으로 사장을 선임할 예정이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