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정은 동생 김여정 방남에, 국민의당 “북미대화 기본 전제는 비핵화”


입력 2018.02.07 18:59 수정 2018.02.07 19:03        이동우 기자

“누가 오느냐 아닌 무엇을 말하느냐가 중요”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5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민의당 최고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을 하고 있다.(자료사진)ⓒ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국민의당은 7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 여동생인 김여정 노동당 제1부부장의 방남과 관련해 "누가 오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무엇을 말하느냐가 중요하다"고 했다.

이행자 국민의당 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북미대화의 기본 전제는 비핵화임을 명심하라"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변인은 "김여정을 포함한 대표단 파견은 김정은식 파격 결정"이라며 "그러나 미국 펜스부통령은 '전략적 인내는 끝났다'는 강경한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북한이 평창 북미 대화를 통해 핵보유국으로 인정받고자 한다면 큰 오산"이라며 "북한은 북미대화를 전제로 핵 고도화의 시간벌기나 대북제재 완화를 꿈꿔서는 안 된다"고 했다.

이 대변인은 "북핵과 미사일 포기를 전제하지 않는 북미대화는 불가능하다"며 "북한은 미국 펜스 부통령의 방한 시 윔비어 부친과의 동행, 천안함 전시관을 방문하는 의미를 다시 한 번 생각해 보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통일부는 평창올림픽 고위급 대표단 단원에 김여정이 포함됐다고 이날 밝혔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