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국민의당 반통합파 "安-劉 통합선언 반민주적…반대 불길 거세질 것"


입력 2018.01.18 12:51 수정 2018.01.18 13:18        조현의 기자

"통합선언, 촛불혁명을 거부하는 반역이자 반민주적 시도"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통합을 선언한 뒤 밝게 웃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18일 국회 정론관에서 통합을 선언한 뒤 밝게 웃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국민의당 통합반대파는 18일 안철수 대표가 바른정당 유승민 대표와 통합 선언한 것과 관련 "오늘 선언으로 양당 내부에서 합당 반대 불길은 더욱 거세질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날 안 대표와 유 대표가 '통합개혁신당(가칭)' 창당을 공식화하자 국민의당 통합반대파 의원 모임인 '국민의당 지키기 운동본부'의 최경환 의원은 국회에서 브리핑을 통해 "두 대표의 생뚱맞은 보수대야합 통합 선언은 촛불혁명을 거부하는 반역이자 반민주적 시도"라며 이같이 말했다.

최 의원은 두 당의 통합을 '마이너스 합당'으로 규정하면서 "'꼬마 안철수'와 '꼬마 유승민'의 다당제를 죽이고 한국 정치를 무한대립 구체제로 퇴행시킬 것"이라고 했다.

그는 특히 안 대표를 향해 "유 대표는 최소한 의원총회를 열어서 합당 토론 및 총의를 모았는데 안 대표는 의원총회도, 또 모든 꼼수를 동원해서 추진한 합당 전당대회도 열지 않았다"며 "무슨 근거로 합당을 선언하냐"며 반문했다.

최 의원은 "꼼수 전당대회를 저지하고 개혁신당을 창당하겠다"며 "국민에게 평화, 개혁, 민주, 민생의 정치를 선사하겠다"고 다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