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 페이스북 통해 평창올림픽 티켓 증정 행사 진행


입력 2018.01.15 15:11 수정 2018.01.15 15:39        이홍석 기자

100명 추첨 관람권 제공...소외계층 500명도 초청

한화그룹(회장 김승연)은 공식 페이스북인 ‘한화데이즈’에서 ‘평창동계올림픽 티켓증정’ 행사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15일부터 31일까지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한화그룹이 새롭게 선보인 ‘평창동계올림픽편’ 광고를 본 후 올림픽의 성공을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에게 따뜻한 격려의 댓글을 작성하면 참여가 가능하다.

한화는 격려 댓글 작성자 중 100명(1인2매)을 추첨해 이상화 선수 등 대한민국 빙상과 아이스하키대표팀 경기 관람권을 제공한다.

또 티켓을 받은 고객이 올림픽 경기장에서 관람한 인증사진을 해시태그(#한화, #불꽃)와 함께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올리면 올림픽 기념품을 선물로 추가 제공한다.

한화는 평창동계올림픽을 맞아 새로운 광고캠페인을 선보였다. 이번 CF는 ‘올림픽의 주인공은 우리 모두’라는 주제로 제작됐다. 스타급 국가대표‘선수들만의 올림픽’ 이 아닌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일하는 숨은 주인공, 응원에 나선 국민모두의 올림픽’이라는 컨셉이다.

스케이트 날을 정비하는 장비 전문가, 스키장 슬로프의 설질을 관리하는 스노우 메이커, 봅슬레이 경기를 분석하는 기록 분석관, 밤낮없이 성화봉송을 지원하는 한화불꽃지킴이 그리고 매 경기마다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국민에 이르기까지 성공적인 올림픽을 만들어가는 모두가 광고의 주인공으로 등장한다

한화는 이번 평창동계올림픽 관람권을 총 1700여장 구입했다. 이미 지난 4일 주한외국군 장교와 가족에게 300장을 제공했으며 페이스북 행사 외에도 소외계층 500명과도 함께 한다.

초청대상은 한화그룹이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는 사회복지기관과 저소득 청소년, 다문화가정, 장애인, 어르신 등 500명이다.

평창과 강릉까지 원활하고 안전한 이동을 위해 한화는 대형버스를 대절한다. 또 임직원과 함께 일대일 매칭해 관람편의를 돕는다. 늦은시간 치러지는 경기일 경우 한화리조트에서 숙박 및 식사 등을 제공해 경기 관람과 휴식의 편의를 높였다.

한화그룹 측은 "인증사진을 올리는 사람에게 기념품을 제공하고 취약계층과 함께 평창을 찾는 이유는 제공한 입장권이 실제 관람으로 이어져 대한민국 선수들이 최선을 다하고 최고의 성적을 기록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자 함"이라고 밝혔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은 올해 신년사에서 “다음달 국가적 대사인 평창동계올림픽이 개최되고 새해를 맞아 대한민국이 세계중심에 서는 행사인 만큼 우리도 적극 동참해 힘을 보태야 한다"소 말했다.

또 올림픽에 대해 “‘나라의 올림픽’이 아닌‘나의 올림픽’이라는 주인 의식을 갖고 정정당당한 올림픽 정신을 느끼는 기회로 삼자”고 강조했다.

이 밖에도 한화는 지난 1988년 서울올림픽에 이어 30년 만에 다시 총 9640개의 성화봉을 제작해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제공했다.

또 평창올림픽 개·폐막식 및 서울·인천·부산·세종 등 주요 도시에 성화가 도착하는 날에 맞춰 불꽃 축제 행사를 열어 올림픽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