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뉴스룸 ' 고 장자연, 수사기록 공개…동료 증언 '충격'


입력 2018.01.09 09:44 수정 2018.01.09 11:30        부수정 기자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여배우 고 장자연 사건에 대한 재수사를 검토하는 가운데 장자연이 숨지기 직전까지 소속사 대표로부터 술접대를 강요받은 정황이 드러났다고 JTBC가 보도했다.JTBC '뉴스룸' 화면 캡처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여배우 고 장자연 사건에 대한 재수사를 검토하는 가운데 장자연이 숨지기 직전까지 소속사 대표로부터 술접대를 강요받은 정황이 드러났다고 JTBC가 보도했다.JTBC '뉴스룸' 화면 캡처

검찰 과거사위원회가 여배우 고 장자연 사건에 대한 재수사를 검토하는 가운데 장자연이 숨지기 직전까지 소속사 대표로부터 술접대를 강요받은 정황이 드러났다고 JTBC가 보도했다.

JTBC '뉴스룸'은 8일 보도를 통해 2009년 검찰이 확보한 이른바 '장자연 문건'과 사건을 불기소 처분한 수사기록을 입수했다고 전했다.

고 장자연 사건은 2009년 장자연이 유력 인사들의 성접대를 강요받다 스스로 목숨을 끊은 사건이다. 이후 장자연이 전 소속사 대표로부터 유력 인사들의 성상납과 폭력을 강요받았다는 문건이 폭로돼 큰 파문이 일었다.

하지만 당시 사건을 수사한 검찰은 술접대를 강요한 소속사 대표 김씨의 '강요죄' 혐의는 물론 술자리에 함께 참석한 관련자들의 '강요방조죄' 혐의에 대해 불기소를 결정했다. 성상납 의혹이 제기된 정재계 유력 인사 10명에 대해서도 '혐의없음'으로 일단락되면서 사건은 흐지부지됐다.

이날 뉴스룸이 공개한 문건에 따르면 경찰 수사 기록엔 전 매니저 김씨의 진술의 진술도 담겼다. 진술에 따르면 2008년 10월 장자연은 어머니 기일에도 서울 청담동 한 유흥주점에서 열린 술자리에 참석해야 했다. 당시 장자연은 제사에 참석하지 못하고 술접대 자리에 불려 나가 서러운 마음에 차에서 눈물을 보이며 신세한탄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술자리에 참석하기 전 장자연은 미용실에서 머리 손질을 했으며 소속사 실장은 사진을 찍어 비용 증빙을 할 것을 요구했다.

뉴스룸은 또 고 장자연의 소속사 대표 김씨에 대한 재판 기록을 공개하며 "장자연과 같은 소속사 동료 연예인 윤씨는 증인으로 나와 소속사 대표가 부른 접대 자리만 40여 차례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부수정 기자 (sjboo7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부수정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