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장난전화 때문에"…미국서 경찰 오인 총격으로 20대 사망


입력 2017.12.31 11:27 수정 2017.12.31 11:31        스팟뉴스팀

미국 캔자스 주의 와치타시에 있는 한 주택에서 장난 전화로 출동한 경찰이 무고한 20대 남성에게 총을 쏴 숨지게 한 사건이 벌어졌다고 연합뉴스가 보도했다.

31일 보도에 따르면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 캔자스 주의 와치타 시에 있는 한 주택에서 인질극이 벌어졌다는 신고 전화가 911에 걸려왔다.

20대 청년이 아버지를 총으로 쏴 숨지게 하고 어머니와 형제, 자매들을 인질로 잡고 있다는 내용이었다.

이에 경찰은 즉시 그 주택으로 출동했으며, 집 앞에서 서성이던 20대 남성을 발견했다.

경찰관은 이 남성이 허리춤에 손을 갖다 대는 모습을 보고는 그를 저격했다. 경찰의 총탄을 맞은 이 남성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사건이 있기 전 경찰에 접수된 신고 전화 내용은 "한 남성이 가족과 심하게 다투다가 아버지를 총으로 쐈다". 다른 가족도 인질로 잡고 있다. 집안 곳곳에 휘발유를 뿌려놨다. 라이터를 들고 불을 붙일 기세다"라는 것이었다.

그러나 경찰이 총격을 가한 뒤 들어가 본 집안에는 아무 일도 없었으며 죽거나 다친 사람도 없었다. 와치타시 경찰은 "인질극 장난전화 때문에 우리 경관이 오인 총격을 가한 사건"이라며 실수를 인정하면서 "무책임한 신고 전화가 때때로 많은 이들을 위험에 빠트린다"고 말했다.

CNN은 30일(현지시간) 무분별한 전화가 끔찍한 비극을 불러왔다고 전했다.

캘리포니아 현지 KABC 방송은 로스앤젤레스에서 타일러 배리스(25)라는 용의자를 장난전화를 건 혐의로 체포했다.

배리스는 2015년에도 폭파 협박 거짓 신고를 한 혐의로 기소된 적이 있는 인물이다.

배리스는 온라인 게임을 하다 1∼2달러 때문에 시비가 붙은 사람에게 앙심을 품고 장난전화를 걸었다고 경찰에서 진술했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