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친안파도 유승민에 쓴소리 "옛 사랑 미련 예의 아냐"


입력 2017.12.16 04:00 수정 2017.12.16 05:05        조현의 기자

통합 찬성파 "한국당 선거연대 여지, 예의 아냐"

고민 깊어진 바른정당…"아무것도 안 될시 타격"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지난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통합포럼 '양당 정책연대의 과제와 향후 발전방안'에 참석해 서로 다른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와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가 지난 7일 오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국민통합포럼 '양당 정책연대의 과제와 향후 발전방안'에 참석해 서로 다른방향을 바라보고 있다.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유승민 바른정당 대표와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양당 통합 논의에 속도를 내고 있는 가운데 국민의당 내 통합 찬성파 측이 유 대표를 향해 쓴소리를 날렸다. 유 대표가 자유한국당과의 선거연대에 여지를 둔 데 대해 불쾌감을 드러낸 것이다.

친안계로 분류되는 장진영 국민의당 최고위원은 15일 유 대표를 향해 "새로운 연애를 하는 중에 자꾸 옛사랑에 대한 미련을 보이는 것은 전혀 예의가 아니다"고 했다. 전날 유 대표가 "한국당에도 선거연대 가능성을 열어뒀다"고 발언한 데 대한 반발이다.

장 의원은 "홍준표 한국당 대표의 한국당만이 아니라 한국당 자체가 통합의 대상이 될 수 없다"며 "한국당과의 관계 설정은 타협의 대상이 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옛사랑과의 단절을 분명하게 선언해야 연애할 수 있다"며 "유 대표가 한국당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해주실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국민의당 호남 중진 의원들이 중도·보수 통합에 강하게 반발하는 가운데 통합 찬성파 측도 한국당과는 통합할 수 없다는 입장을 거듭 밝히면서 바른정당은 통합 로드맵 마련을 두고 고민에 빠졌다.

하태경 바른정당 최고위원은 당장 국민의당 달래기에 나섰다. 하 최고위원은 이날 YTN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바른정당에서) 국민의당과의 합당·통합을 반대하는 의원은 한 사람도 없다"며 "한국당과의 합당은 아직 다수가 아니고 소수의견"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저희 입장에서는 국민의당과 사실 정치적인 노선 차이도 크지 않고 합쳤을 때 시너지 효과도 있다고 본다"면서 "국민의당과 통합 얘기만 나오고 아무것도 안 될 경우에는 우리 바른정당도 타격을 크게 입을 수 있다"고 했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