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신한은행, 본점 주차장에 쏘카존 설치


입력 2017.12.11 13:57 수정 2017.12.11 13:58        이나영 기자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본점에 공유차량 주차장인 쏘카존과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고 쏘카 법인회원 프로그램을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쏘카존 및 전기차 충전기 설치로 환경보호와 공유경제 확산을 돕고 내부적으로는 직원 디지털 마인드 체득과 업무 편의성 제고, 직원 복지를 강화했다.

본점 외에 직원 합숙소 세 곳(필동, 영등포, 성수동)에도 쏘카존을 설치했다.

신한은행 직원은 본점과 합숙소 쏘카존에 주차된 쏘카를 업무용과 개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공유경제의 특성상 직원이 이용하지 않을 때에는 일반 쏘카 고객들도 이용할 수 있다. 전기차 충전기는 내년 1월 설치가 완료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쏘카 법인 회원 프로그램을 시범운영 후 비용절감, 이용 직원 편의성 등을 고려해 쏘카 차량 도입 확대와 영업점 주차장에 쏘카존을 설치하는 것을 검토 중이다. 은행이 소유한 영업점의 주차 공간을 공유 경제를 위해 제공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겠다는 의도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쏘카와 전기차를 이용하는 직원은 자연스럽게 디지털 마인드를 가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환경보호, 사회적 가치 등을 실천할 수 있다”며 “이는 주차공간 활용과 업무용 차량 사용의 리디파인”이라고 말했다.


이나영 기자 (ny4030@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