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TH, ‘여가친화기업’ 선정 및 장관상 수상


입력 2017.12.08 09:54 수정 2017.12.08 09:57        이호연 기자

일과 삶의 균형 및 조화 추구하는 여가친화경영 인정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수상

KTH는 8일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에서 열린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주관의 ‘여가친화기업’ 인증 시상식에서 ‘2017년 여가친화기업’으로 선정됐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도 함께 수상했다고 밝혔다.

2017년 여가친화기업 인증은 근로자가 일과 여가생활을 조화롭게 병행할 수 있도록 기업문화 및 업무환경을 조성하는 여가친화경영을 실천하는 대, 중견, 중소기업 및 공기업 대상으로 진행됐다. 여가친화기업으로 선정된 20개의 기업 중 KTH가 대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장관상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KTH는 ‘일하는 것이 즐겁고 재미있는 직장’을 경영 방침으로 임직원들이 열심히 일한 만큼 보람 있는 여가 선용을 위한 다양한 제도를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에 대한 적극적 의지와 함께 임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여가친화 활동을 인정받았다.

우선 임직원들의 휴가를 권장하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문화 생활 및 자기계발을 위한 ‘능력향상휴가’ ▲휴일과 휴일 중간의 평일도 단체휴가로 지정하는 ‘샌드위치데이 휴가’ ▲장기 근속에 따른 ‘리프레시 휴가’ ▲사내 공모전 등 각종 수상 시 ‘포상휴가’ ▲매주 수요일 정시퇴근 장려 캠페인 ‘가족 사랑의 날’ 등을 시행한다.

특히 단체휴가의 경우 휴가 일정을 연초에 사전 공지함으로써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는 점에서 임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여가생활을 장려하기 위해 동호회 활동비 도서 구입, 스포츠, 교육활동 등이 가능한 ‘자기 계발비’, 문화행사 티켓 증정, K쇼핑 등 임직원 할인 혜택 등 여가비용을 적극 지원 하고 있다. 사내 웹진 등을 통해 여가생활 사연 공모 및 문화상품권 증정을 통해 가족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오세영 KTH 대표이사는 “임직원들이 즐겁게 일하고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통해 직원 만족 증대 및 업무 효율성 제고로 기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호연 기자 (mico91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