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안철수 "예산안은 협조, 국정운영 결과 문정부 책임 따질 것"


입력 2017.12.06 09:41 수정 2017.12.06 10:24        이동우 기자

"향후 예산심사 제도 개선 나설 것"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지난 4일 오전 국회 대표실에서 열린 취임 100일 간담회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지난 4일 오전 국회 대표실에서 열린 취임 100일 간담회에서 이야기 하고 있다.(자료사진) ⓒ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는 6일 "선심성 예산을 삭감하면서 미래세대에 빚을 떠넘기지 않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며 "민생을 위해 이번 예산안에는 협조를 하면서도 국정운영 결과에 대해선 문재인 정부의 책임을 계속 따질 것"이라고 밝혔다.

안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공무원 증원의 경우 정부안에서 9475명으로 줄였고 소위 혁신 읍·면·동 사업은 전액 삭감했지만 부족한 부분도 많았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저임금 인상에 따른 기업의 부담을 혈세로 보전하는 것도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일이지만 대안을 내놓지 않고 버티는 정부와 계속 싸울 경우 소상공인과 한계기업이 당장 어렵다"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안 대표는 "향후 예산심사 제도 개선에도 나설 것"이라며 "예산 심사를 심도 있게 할 수 있도록 제출 시기를 앞당기고 기능별 분야별로 심사하고 처리하는 방법을 찾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유엔이 중재에 나서 북한이 대화의 장으로 나설 수 있길 희망한다"며 "북한의 어떤 도발에도 대한민국은 위축되지 않을 것이다. 북한은 핵과 미사일을 내려놓고 대화의 입구에 들어서길 다시 한 번 강략하게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동우 기자 (dwlee99@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동우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