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KB금융, 36개 핀테크 육성업체 참여 행사 개최


입력 2017.11.29 14:30 수정 2017.11.29 14:30        이미경 기자

KB금융그룹은 지난 28일 'KB Innovation HUB(패스트파이브 신논현점 6층)'에서 올 한해의 핀테크 육성 성과를 나누고 핀테크 생태계 구성원간 제휴와 협력을 촉진하는 'KB Starters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KB금융그룹의 육성업체인 KB Starters 36개 핀테크기업 대표를 비롯해 KB금융 계열사에서 핀테크 관련 실무를 담당하는 직원, 본투글로벌센터를 포함한 10개 협력기관 직원 등 총 80명이 참석해 사업과 기술의 비전을 공유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KB Innovation HUB의 운영 현황과 KB Starters 육성 및 협업 성과에 대한 브리핑을 시작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기술 분야인 양자 난수와 블록체인 관련 스타트업(이와이엘, 체인파트너스)의 강연이 이어졌다.

이와이엘은 소형 IoT 기기에도 적용 가능한 예측 불가능 암호키를 만들어내는 초소형 양자난수생성기를 개발한 업체로 KB Starters 29호로 지정된 바 있으며 체인파트너스는 KB Innovation HUB와 블록체인기술 내재화에 힘쓰고 있다.

새로 지정된 KB Starters 12개 기업의 사업 소개도 뒤를 이었다. KB금융 계열사와의 제휴를 계기로 KB Starters로 선정된 이들 기업은 제휴 계열사 확대와 공동 서비스 개발의 의지를 드러냈다.

플라이하이(KB Starters 27호)의 소개 시간에는 해빗팩토리(KB Starters 14호)와의 업무협약이 깜짝 이벤트로 체결됐다. 현재 KB Innovation HUB에 함께 입주하고 있는 이 두 기업은 보험 분야 데이터를 시작으로 데이터 분석 및

상품 추천 모델을 공동 개발해 내년 3월 베타 테스트 앱을 출시하는 것을 목표로 협업하고 있다.

은행, 카드, 손보, 증권, 생명, 캐피탈, 데이터시스템 등 KB금융그룹의 다양한 계열사의 핀테크 실무직원들은 기술 트렌드와 비즈니스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뿐만 아니라 이후 이어진 자유로운 네트워킹 시간을 통해 현업 비즈니스 적용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타진해 볼 수 있는 보는 시간을 가졌다.

KB금융 관계자는 "행사장과 맞닿아 있는 소규모 미팅룸에는 기술시연을 위한 부스도 마련돼 참석자들이 실제 기술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며 "참석자들은 스마트홈 소셜 로봇 기반의 홈 오토메이션 서비스(아이피엘), 양자난수 생성기 기반의 Iot 보안인증 서비스(이와이엘), 신분증 진위여부 솔루션 & 온라인 증명서 발급 서비스(플라이하이), 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 스탬프 플랫폼 서비스(원투씨엠)를 체험하기도 했다"고 말했다.

이미경 기자 (esit917@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관련기사
이미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