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네이버 지식iN, AI가 사진 질문도 답한다


입력 2017.11.24 17:53 수정 2017.11.24 17:55        이배운 기자

사진 질문 월평균 33만건…“자동 답변 분야 지속 확장”

네이버 ‘지식아이(i)’ 홍보 이미지 ⓒ네이버 네이버 ‘지식아이(i)’ 홍보 이미지 ⓒ네이버

네이버의 ‘지식인(iN)’ 서비스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해 사진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자동으로 제공한다.

네이버는 지난 6월 서비스를 시작한 ‘지식아이(i)’가 사진 질문에 대한 자동 답변을 제공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식i는 그 동안 지식iN에 쌓인 빅데이터를 학습해 새로 입력되는 질문에 기존 유사 질문의 우수 답변을 찾아주거나 자동으로 정답형 답변을 제공한다.

네이버는 지식iN에 올라오는 사진 질문이 월 평균 33만여 건으로 사용자 니즈가 크다는 점을 반영해 사진 질문에 대해서도 보다 신속한 정보 공유가 가능하도록 지식i의 자동 답변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들은 지식i에 ‘이 강아지 종류가 뭐에요?’ ‘여기 어디인가요?’ ‘이 작품 이름이 뭐에요?’ ‘이 신발 어디 건가요?’ 등과 같이 동식물, 명소, 명화, 상품 등에 대한 사진 질문을 올리면 자동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네이버 관계자는 “택배 배송 질문에 대한 자동 답변 서비스도 지식i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 자동 답변 분야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배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