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野 "문 대통령, '세월호 유골 은폐' 대국민 사과해야"


입력 2017.11.24 05:13 수정 2017.11.24 05:46        조현의 기자

야권 "장관 해임·대통령 사과" 한목소리 요구

해양수산부가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유골 발견 사실을 닷새 동안 알리지 않은 것과 관련해 야권은 정부에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자료사진)ⓒ데일리안DB 해양수산부가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유골 발견 사실을 닷새 동안 알리지 않은 것과 관련해 야권은 정부에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자료사진)ⓒ데일리안DB

해양수산부가 세월호 미수습자 추정 유골 발견 사실을 닷새 동안 알리지 않은 것과 관련해 야권은 23일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사과를 요구하는 등 정부에 집중포화를 퍼부었다.

정우택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국정조사까지도 갈 수 있는 사건"이라며 "대통령의 사과는 물론이고 해수부 장관 해임까지도 가야 할 사건"이라고 비난했다.

같은 당 장제원 대변인도 논평에서 "지금 김영춘 장관이 해야 할 일은 입에 발린 사과가 아니라 사퇴"라며 "진상조사는 사법기관에 맡기라"고 말했다.

김철근 국민의당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문재인 대통령은 즉각 김영춘 장관을 해임하고 대국민 사과하라"며 "문 대통령은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범정부적 진상조사를 실시하라"고 촉구했다.

유의동 바른정당 수석대변인도 "장관도 알고 대통령도 알고, 유가족과 국민들만 몰랐다는 말이냐"고 반문하며 "장관이 책임지는 선에서 끝날 일이 아니다. 대통령이 국민 앞에 서서 소상히 밝혀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야권이 정부와 여당을 향해 대대적 공세를 예고함에 따라 현재 진행 중인 예산·입법정국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조현의 기자 (honeyc@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조현의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