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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비비고 한섬만두 누적판매 150만봉 판매 돌파


입력 2017.11.23 09:44 수정 2017.11.23 09:47        김유연 기자

매출 성과 힘입어 열세였던 왕만두 시장 처음으로 시장점유율 1위 차지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섬만두 제품 이미지.ⓒ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한섬만두 제품 이미지.ⓒ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비비고 왕교자’에 이어 야심차게 선보인 ‘비비고 한섬만두’가 출시 초반부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8월 중순에 출시한 ‘비비고 한섬만두’의 누적 판매 개수가 150만봉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 매출로 환산하면 50억원을 넘어섰다.

‘비비고 한섬만두’는 첫 달부터 1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9월과 10월에는 매출 15억원 이상을 달성하며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달에도 판매가 급증하며 20억원의 매출이 예상된다.

왕만두 시장이 매년 8%대 역신장(최근 3년 기준)을 거듭하는 가운데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한섬만두’ 출시 첫 달 8월에 왕만두 시장(링크아즈텍 기준)에서 35.2%로 1위를 차지했다. 9월에는 시장점유율 42.8를 달성하며 경쟁사와의 격차를 한층 더 벌렸다. ‘비비고 왕교자’를 출시하며 2위에 머물던 교자만두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해 왕만두 시장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한섬만두’의 인기비결로 기존 왕만두 제품과는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꼽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얇고 쫄깃한 만두피 안에 육즙을 가득 채워 촉촉한 만두소를 구현하는데 주력했다. 왕만두는 만두피가 두꺼워 식감이 퍽퍽하다는 소비자 인식을 바꾸기 위해 언제나 부드럽고 쫄깃한 만두피를 즐길 수 있도록 최적의 배합비를 찾아내 개발했다.

특히 전문점 수준의 수제 외관과 크기로 차별화 시켰다. 기존 왕만두 모양을 탈피, 만두를 베어 물었을 때 입안을 꽉 채우는 형태와 최적의 크기로 개발해 취식 편의성과 원재료 식감을 극대화했다. 자체 설비까지 개발해 주름을 여러 겹 잡아 손으로 빚은 듯한 형태로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향긋한 부추와 쫄깃한 목이버섯, 아삭한 물밤, 담백한 양배추 등이 잘 어우러져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냉동만두 성수기 시즌을 맞아 ‘비비고 한섬만두’ 매출 극대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비비고 한섬만두’만 먹어도 든든한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한끼만두’라는 점을 알리는데 집중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지난주부터 ‘비비고 한섬만두’의 TV광고 ‘한끼를 빚어내다’ 편을 방영하며 가정식 한끼로 기존 만두와의 차별성을 강조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왕교자’가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정체된 냉동만두 시장에서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켰듯 ‘비비고 한섬만두’로 왕만두 시장의 프리미엄화를 이끌고 시장 성장을 견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유연 기자 (yy9088@dailia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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