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김영춘, '세월호 유골 발견 은폐' 사실 시인…해당 간부 보직 해임


입력 2017.11.22 20:14 수정 2017.11.22 20:28        스팟뉴스팀

해수부 장관 사과문 발표…"진상 철저히 조사할 것"

김영춘 해수부 장관.ⓒ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영춘 해수부 장관.ⓒ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이 22일 세월호 유골을 발견하고도 은폐한 사실을 시인하고 국민과 유족들에게 사과했다.

김영춘 장관은 이날 세월호 관련 사과문을 통해 "지난 17일 세월호 현장수습본부는 그동안 선체에서 수거된 반출물 세척과정에서 1차 현장 감식결과 사람 뼈로 추정되는 뼈 1점을 발견했다"며 "이를 알고도 뒤늦게 선체조사위원회(21일)와 미수습자 가족들(21일)에게 알리고, 22일에야 국과수에 DNA 감식을 요청한 바 있다"고 시인했다.

그러면서 김 장관은 "이번 일로 다시 한번 마음의 상처를 입게 된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분들과 유가족분들 그리고 국민여러분께 깊은 사과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7일 세월호 선체에서 수거된 진흙에서 희생자의 것으로 추정되는 유골이 발견됐지만 해수부가 이를 지금까지 은폐해온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7일 오전 11시30분쯤 목포신항 세월호 선체 수색작업 현장에서 사람 손목뼈 1점이 발견됐다. 유해발굴감식단 관계자가 이 같은 사실을 해수부 현장수습본부 김현태 부본부장에게 보고했지만 김 본부장은 세월호 선체조사위원회에 이를 통보하지 않았다. 5명의 세월호 미수습자 가족들은 이 같은 사실을 까맣게 모른 채 지난 18일 유해 없는 장례식을 진행했다.

해수부는 이와 관련해 해당 책임자를 보직 해임한 후 본부 대기 조치했고, 감사관실을 통해 관련 조치가 지연된 부분에 대해 진상을 철저히 조사하도록 지시했다. 조사 결과에 따라 해당 관련자에 대해서는 조치를 취하겠다고 밝혔다.

세월호 참사 후 아직 찾지 못한 미수습자는 단원고 남현철·박영인 군, 양승진 교사, 권재근·혁규 부자 등 5명이다.

스팟뉴스팀 기자 (spotnews@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스팟뉴스팀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