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화 3남 김동선, "피해자들에게 사죄...용서를 빕니다"


입력 2017.11.21 15:15 수정 2017.11.21 16:42        이홍석 기자

그룹 커뮤니케이션팀 통해 사건 경위와 입장 밝혀

"깊이 반성...적극적인 상담·치료 받을 것"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3남 김동선씨.(자료사진)ⓒ연합뉴스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3남 김동선씨.(자료사진)ⓒ연합뉴스
그룹 커뮤니케이션팀 통해 사건 경위와 입장 밝혀
"깊이 반성...적극적인 상담·치료 받을 것"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3남 김동선(28)씨가 만취 상태에서 폭언과 폭행을 한 것과 관련, 21일 "피해자분들께 엎드려 사죄드리고 용서를 빈다"고 밝혔다.

김 씨는 이날 한화그룹 커뮤니케이션팀을 통해 그간의 경위와 입장을 이같이 전했다.

김씨가 그룹 커뮤니케이션 팀을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힌 것은 사건이 보도된 직후 그룹 커뮤니케이션팀으로 문의가 쏟아진데다, 당사자가 언론을 접촉함에 있어 제한적인 요소가 있기 때문이다.

김 씨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그동안 견디기 어려운 아픈 마음을 가지고 계셨을 것을 생각하니 정말 죄송스럽기가 한이 없다"며 "기회를 주신다면 일일이 찾아뵙고 저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죄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자숙의 시간을 보내야 할 제가 물의를 일으켜 더욱더 면목이 없다"며 "깊이 반성하며 적극적으로 상담과 치료를 받아서 다시는 이런 일이 절대 생기지 않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김 씨는 지난 9월 말 서울 종로구 소재 한 술집에서 열린 대형 로펌 소속 신입 변호사 10여 명의 친목 모임에 동석한 자리에서 술에 취한 채 변호사들에게 존칭 사용 등 고압적 자세로 막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 자신을 부축하려던 변호사들을 폭행한 것으로 알려져 물의를 빚었다.

경찰은 이번 사건을 인지하고 이 날 사건을 서울지방경찰청 광역수사대에 배당하고 사실관계 확인에 착수했다.

또 대한변호사협회도 윤리팀을 중심으로 이번 사건에 대한 진상조사에 들어간 상태로 김씨의 폭행이 사실로 밝혀질 경우 이번 주 중으로 고발할 방침이다.

다음은 김동선씨가 한화 홍보실을 통해 밝힌 사건 경위와 입장 전문.

◆사건의 경위와 입장

지난 9월 저는 보도된 바와 같이 아는 변호사가 포함된 지인들의 친목모임에 참석하였습니다.

전작이 있는데다 그 자리에서도 상당량의 술을 주고 받으면서 취기가 심하여 당시 그곳에서 있었던 불미스러운 일을 거의 기억하기 어려워 다음날 동석했던 지인에게 “혹시 내가 무슨 실수라도 하지는 않았는지” 염려스러워 물었고, ‘결례되는 일이 좀 있었다’고 하여 그 분들에게 우선 죄송하다는 사과의 문자를 보냈습니다. 곧 그 분들로부터 “놀라기는 했지만 괜찮다”는 등의 답신을 받고 그 후 내내 미안한 마음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보도된 당시의 상황은 저도 깜짝 놀랄만큼 도가 지나친 언행이 있었음을 알게 되었고, 지금은 제가 차마 고개를 들 수 없을 만큼 부끄럽습니다. 진작에 엎드려 사죄 드렸어야 할 일을 까마득히 모르고 지냈으니 제가 이제와서 이 일을 어떻게 해야 되는지 당황스럽기만 합니다.

우선, 피해자 분들께 엎드려 사죄드리고 용서를 빕니다. 그동안 견디기 어려운 아픈 마음을 가지고 계셨을 것을 생각하니 정말 죄송스럽기가 한이 없고 지금의 저 자신이 싫어질 뿐 입니다. 기회를 주신다면, 일일이 찾아뵙고 저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죄드리고 싶습니다.

자숙의 시간을 보내야 할 제가 물의를 일으켜 더욱더 면목이 없습니다.

그동안 부모님께서 늘 말씀하셨던대로, 제가 왜 주체하지도 못할 정도로 술을 마시는 지 또 그렇게 취해서 왜 남에게 상처를 주는 행동을 하는지에 대해서 깊이 반성하며 적극적으로 상담과 치료를 받아서 다시는 이런 일이 절대 생기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늦게라도 저의 행동을 지적해 주신 것을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에 제 자신을 진지하게 돌아보겠습니다.

2017.11.21 김동선 드림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