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국민청원' 곤혹스럽지만 바람직"


입력 2017.11.20 15:41 수정 2017.11.20 15:41        이충재 기자

수보회의서 "포항 특별재난지역 지정…안전‧재난 전면 점검"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청와대 홈페이지의 '국민청원'에 각종 청원이 쇄도하는 것과 관련 "현행 법제로는 수용이 불가능해 곤혹스러운 경우도 있으나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말했다.ⓒ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청와대 홈페이지의 '국민청원'에 각종 청원이 쇄도하는 것과 관련 "현행 법제로는 수용이 불가능해 곤혹스러운 경우도 있으나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말했다.ⓒ청와대

문재인 대통령은 20일 최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 각종 청원이 쇄도하는 것과 관련 "현행 법제로는 수용이 불가능해 곤혹스러운 경우도 있으나 매우 바람직한 현상"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어떤 의견이든 국민들이 의견을 표출할 곳이 필요하고, 당장 해결할 수 없는 청원이라도 장기적으로 법제를 개선할 때 참고가 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어떤 의견이든 참여인원이 기준을 넘은 청원들에 대해서는 청와대와 각 부처에서 성의 있게 답변하길 바란다"며 "참여인원이 기준보다 적은 경우에도 관련 조치들이 이뤄지는 경우에는 성실하게 알려드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포항 지진과 관련 "특별재난지역 지정을 재가 했다"며 "정부는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신속한 피해복구와 함께 입시 일정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 "긴급한 일이 끝나면 안전과 재난에 대한 대비를 전면적으로 점검하겠다"고 했다.

이충재 기자 (cjle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충재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