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대우건설, ‘오룡 에듀포레 푸르지오’ 12월 분양


입력 2017.11.13 11:25 수정 2017.11.13 11:32        원나래 기자

남악신도시 1단계 마지막 택지개발지구 오룡지구에 1531가구 규모

‘오룡 에듀포레 푸르지오’ 조감도.(좌측 34BL·우측 35BL)ⓒ대우건설 ‘오룡 에듀포레 푸르지오’ 조감도.(좌측 34BL·우측 35BL)ⓒ대우건설

전라남도 남악신도시 분양시장이 5년여만에 다시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교육 및 문화시설과 친수 공간 등으로 조성되는 오룡지구에 메이저 브랜드인 대우건설의 푸르지오 브랜드가 들어선다.

대우건설은 12월 전라남도 무안군 일로읍 망월리 일원 남악신도시 오룡지구 34블록, 35블록에 ‘오룡 에듀포레 푸르지오’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3일 전했다.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0층, 18개동, 전용면적 84㎡, 총 1531가구(2개 블록 합계) 규모다.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돼 있다.

오룡 에듀포레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오룡지구는 남악신도시 1단계 마지막 택지개발지구로 1만여가구, 인구 2만5000여명의 자족도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까지 3200여가구의 물량 공급이 예정돼 있으며, 최근 10년 내 최대 규모다. 이 중 오룡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남악신도시에 들어서는 대형 건설사 아파트로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전망이다.

오룡 에듀포레 푸르지오는 국도 2호선 남악IC가 근처에 있어 남해고속도로 진출입이 쉬워 순천, 여수 등 주변 지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 서해안고속도로도 이용 가능해 서울, 광주 등으로의 진출이 편리하며, KTX호남선 임성리역과는 차량으로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어 광역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여기에 백련대로, 녹색로를 이용하여 대불국가산업단지 및 현대삼호중공업 등의 출퇴근도 편리해 직주근접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아카데미 빌리지가 들어선다. 아카데미 빌리지는 주거와 교육 중심지인 오룡지구의 특징을 잘 나타내는 필지다. 연면적의 30% 이상을 허용용도 중, 교육연구시설로 의무적으로 확보해야 한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학교 용지가 있어 중심학원가가 들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아카데미 빌리지와 더불어 교육환경도 우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단지 인근에 상업용지가 위치하고 있어, 생활편의시설 이용도 쉬울 전망이다. 기존의 남악신도시 내 생활인프라 이용도 편리하다. 전라남도청과 전라남도교육청, 전남지방경찰청, 남악우체국 등이 차량으로 10여분 거리에 위치하며, 롯데아울렛 남악점 등 쇼핑시설 이용이 가능하며, 인근에 이마트 트레이더스도 건립 예정이다.

오룡지구는 두 개의 선큰형 공원길과 주변 길을 통해 전체가 연결돼 있다. 공원길은 학교와 학원, 중심상업지구, 영산강 수변공원까지 연결되며 주변에는 피톤치드 숲, 나무터널, 사계절 꽃길 등이 조성된다. 또 순환형 자전거 도로 등도 생길 예정으로 입주민들은 쾌적한 주거환경과 여유로운 여가생활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 인근으로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있어 그린프리미엄도 더해질 전망이다. 오룡지구는 도보로 10분 내 도심 공원과 커뮤니티 공간에 접근이 가능하도록 개발된다. 단지는 망모산과 영산호 조망이 가능한(일부세대) 친환경 단지이며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통풍과 채광이 우수하다. 단지 남측에 있는 수변생태가로와 인접한 수변특화마당을 조성하며, 단지를 관통하는 커뮤니티가로와 연계한 중앙광장을 계획하는 등 입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단지는 40%에 달하는 조경비율로 풍부한 녹지가 조성되며 전기자동차 충전설비, 에너지절감 시스템 등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한 다양한 단지설계가 적용된다. 이 밖에도 피트니스클럽, 골프연습장 등의 커뮤니티와 법정주차대수의 129%에 달하는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해 입주민들의 편리한 주거환경 조성에도 많은 신경을 썼다.

남악신도시에 처음 공급하는 ‘푸르지오’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공급된 대표 아파트 브랜드로 12년간 공급 실적 1위를 지키며 ‘살기 좋은 아파트’ 대통령상 포함 최다 수상, 프리미엄 브랜드 지수 1위 선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수많은 수상실적으로 품질을 인정받았다.

분양 관계자는 “푸르지오의 프리미엄을 가질 수 있는 1531가구 대단지로, 남악신도시의 다양한 생활인프라와 오룡지구의 쾌적한 주거환경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며 “오룡지구의 최고의 입지에 최대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되는 이 단지는 남악신도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견본주택은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남악리 2149에 위치한다.

원나래 기자 (wiing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