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포스코, 전기자동차 핵심소재 공급 준비 박차


입력 2017.10.31 13:06 수정 2017.10.31 13:17        이배운 기자

‘글로벌 전기차소재 포럼 2017’ 개최… 전기차 사업 추진성과 선봬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빌딩 전경. ⓒ포스코 서울 대치동 포스코센터 빌딩 전경. ⓒ포스코

포스코가 전기자동차 핵심소재 공급 준비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는 31일 인천 송도동 포스코 글로벌 R&D센터에서 ‘글로벌 전기차소재 포럼 2017’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전기차 Total SSolution Provider로의 도약’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포럼에서는 포스코의 전기차 관련 사업 추진 현황 및 종합역량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포스코는 이번 행사에서 전기차 기술 분야를 ‘경량소재’, ‘구동모터’, ‘배터리’ 등 세 가지로 나눠 각 분야의 개발현황을 설명하고 ‘구동모터’, ‘전기차 배터리’ 등 실제 제품을 전시해 참가자들의 관심을 집중 시켰다.

현재 포스코는 기존 자동차강판보다 더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높은 ‘기가스틸’을 개발해 차체 경량화 기술을 선도하고 전기차 배터리용 리튬을 국내 최초로 상업생산 중이다.

또 포스코대우는 포스코가 생산한 무방향성 전기강판 ‘Hyper NO’를 소재로 전기차용 고효율 구동모터를 제작해 주요 완성차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포스코ESM 및 포스코켐텍은 전기차용 배터리의 핵심소재인 양극재·음극재를 자체 생산 및 공급 중이며, 포스코ICT는 전기차 충전인프라 공급 및 운영, 멤버십 관리 등 토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오인환 포스코 사장은 “포스코는 고품질의 전기차용 소재와 고객가치를 높이는 솔루션을 통해 전기차 생태계 조성에 적극 참여할 것”이라며 “전기차 시대에도 변함없는 고객 여러분의 동반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배운 기자 (lbw@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배운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