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017 국감] "생리대 파동으로 저소득층 지원 끊겨…손수건 쓰기도"


입력 2017.10.13 15:22 수정 2017.10.13 17:06        손현진 기자

박능후 "안전성 확보된 제품 중심으로 공급 조치하겠다"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질의에 답하고 있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질의에 답하고 있다. (자료사진) ⓒ데일리안

생리대 유해성 논란으로 지방자치단체들이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생리용품을 회수 조치하면서,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이를 지원 받지 못한 것에 대한 국정감사 지적이 있었다.

13일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권미혁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보건복지부 국정감사에서 "71개 지자체에서 7만명 분은 릴리안 제품으로 제공했는데 (유해성 논란으로) 복지부가 해당 제품 환불 및 교환하도록 하는 지침을 전달했지만 그걸로 끝이었다"고 지적했다.

권 의원은 이어 "생리대 지원 사업을 이후 어떻게 하라는 말이 없으니까 지자체들은 사업을 자체 중단했고 지원했던 것마저 모두 회수했다"면서 "생리대 파동 이후 저소득층 청소년들이 생리대를 지원 받지 못했다"고 밝혔다.

박능후 복지부 장관은 "안전성 논란 때문에 일단 생리대 지원을 중지시켰지만 현실적으로 매일 필요한 물품이기 때문에 안전성이 확보되는 제품을 중심으로 공급되도록 조치하겠다"고 답했다.

권 의원은 "깔창 생리대 사건 이후 복지부에서 생리대 지원 예산을 배정했지만 집행률이 62%에 불과했다"며 "생리대 살 돈이 없어 손수건이나 수건을 사용하는 결과가 다시 나오고 있는데 끝까지 세심하게 정책의 사각지대 없도록 해 달라"고 주문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