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22th BIFF] 강수연 "부산국제영화제 키운 건 관객"


입력 2017.10.12 17:05 수정 2017.10.13 18:48        이한철 기자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공개

수백 명 취재진 몰려 뜨거운 관심

강수연 집행위원장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유리정원'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강수연 집행위원장이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유리정원' 기자회견에 참석했다. ⓒ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강수연 집행위원장이 최근 몇 년간 풍랑을 겪은 부산국제영화제에 대한 강한 애착을 드러냈다.

강수연 집행위원장은 12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두레라움홀에서 열린 영화 '유리정원' 기자회견에서 "이 영화제를 키워주신 건 관객들"이라며 "어떠한 정치적인 상황이 있더라도 어떠한 경제적인 상황이 있더라도 영화제 주인은 영화와 관객이라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고 언급했다.

이어 "앞으로도 어떻게 변할지 예언할 수는 없지만 영화를 사랑하는 관객들이 존재하고 이런 감독님의 아름다운 영화들이 계속해서 나와 준다면 부산국제영화제가 길이 남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한편,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작 '유리정원'은 '유리정원'은 베스트셀러 소설에 얽힌 미스터리한 사건, 그리고 슬픈 비밀을 그린 작품이다. 숲속의 유리정원에서 인공혈액을 연구하는 여성 과학도를 훔쳐보며 초록의 피가 흐르는 여인에 대한 소설을 쓰는 무명작가의 이야기가 흥미진진하게 펼쳐진다.

대한민국 여성 최초로 칸과 베를린 국제영화제에서 수상한 신수원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김태훈, 서태화 등 연기파 배우들이 현실적인 캐릭터를 연기해 드라마적인 재미를 전한다. 다음달 25일 개봉.

이한철 기자 (qur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이한철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