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농협생명, 제 2기 고객패널 온·오프라인 활동 종료


입력 2017.10.12 14:09 수정 2017.10.12 14:09        부광우 기자

250여건 의견 수렴…고객서비스 향상에 반영 계획

NH농협생명 제 2기 고객패널들이 11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해단식을 갖고 사측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생명 NH농협생명 제 2기 고객패널들이 11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해단식을 갖고 사측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NH농협생명

NH농협생명은 지난 11일 서울 서대문 본사에서 제 2기 고객패널 해단식을 갖고 활동 우수자들을 시상했다고 12일 밝혔다.

농협생명은 지난 5월 제 2기 고객패널 15명을 선발해 9월까지 5개월 간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패널들은 ▲월별 과제수행 ▲아이디어 제안 ▲체험활동 ▲모니터링 ▲설문조사 등을 수행하면서 고객의 입장에서 떠올릴 수 있는 생각들을 전달했다.

농협생명은 고객패널을 ▲콜센터 ▲FC지점 ▲신상품 품평회 ▲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 ▲광고 경쟁 프레젠테이션(PT) 심사 등에 직접 참여시켜 내부의 고객서비스 전달과정도 체험할 수 있게 했다.

특히 광고 경쟁 PT 심사에서는 실제 심사단이 돼 회사 의사결정의 일부를 담당했으며, 신상품 품평회와 소비자보호 실무협의회에서는 직원들과 함께 토론에 참여하고 고객이자 보험소비자 입장에서의 의견을 들려주기도 했다는 설명이다.

농협생명은 고객패널로부터 총 250여건의 유효한 제안을 수렴했으며 그 중 40여건을 실무자 검토를 통해 업무에 반영할 예정이다.

농협생명 관계자는 "패널분들에게 회사의 안팎에서 분석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덕분에 더 심층적이면서도 실무에 적용이 용이한 의견들을 많이 들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