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라이나생명,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도입


입력 2017.10.12 14:01 수정 2017.10.12 14:01        부광우 기자

라이나 봇 실제 업무 적용

반복 업무 자동화로 효율↑

라이나생명이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라이나 봇(LINA BOT)을 실제 업무에 적용했다.ⓒ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이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 시스템 라이나 봇(LINA BOT)을 실제 업무에 적용했다.ⓒ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은 지난 10일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시스템 라이나 봇(LINA BOT)을 실제 업무에 적용했다고 12일 밝혔다.

RPA는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업무를 로봇 소프트웨어를 통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으로 많은 인력과 시간을 들여야 하는 단순 업무를 줄일 수 있는 시스템이다.

라이나 봇은 한 달여의 테스트 기간을 거쳐 계약관리와 고객서비스, 영업운영, 보험금심사, 언더라이팅, 품질모니터링 등 총 34개 프로세스에 우선 적용됐다. 실제 라이나 봇 적용 후 하루 약 23시간이 소요되던 반복 업무가 약 1.87시간으로 크게 감소했다는 설명이다.

빠르고 정확한 업무 수행이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편의도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고객의 서류접수와 보험금 심사의 자동화로 보다 빠른 보험금 지급이 가능해졌으며 메일 발송 등을 누락 우려 없이 로봇이 처리해주게 됐다. 또 품질모니터링을 동시에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함에 따라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라이나 봇은 개발자뿐 아니라 업무 수행자가 직접 오류를 수정하고 프로세스 개선을 추가 반영할 수 있는 운영 환경을 갖췄다. 이를 통해 라이나생명은 라이나 봇의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며 보다 복잡하고 어려운 수준의 업무 적용은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내년 초 반영할 예정이다.

이지현 라이나생명 정보기술본부 전무는 "이번 RPA 도입은 직원들의 근무환경 개선은 물론 고객의 편의까지 증진시킬 획기적인 시스템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부광우 기자 (boo0731@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