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추석선물도 '욜로' 바람…세대별 인기몰이 아이템 달라


입력 2017.09.24 06:00 수정 2017.09.24 06:51        손현진 기자

청춘처럼 사는 '액티브 시니어' 급증으로 아웃도어 및 여행 상품 구매 늘어

젊은 층은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는 뷰티 아이템 인기

아이더 '글라디D 재킷' 모델 컷. ⓒ아이더 아이더 '글라디D 재킷' 모델 컷. ⓒ아이더

올해 가장 뜨거운 이슈 중 하나인 '욜로(YOLO·You Only Live Once)' 현상이 추석 선물 트렌드로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최장 열흘의 휴일을 즐길 수 있어 젊은 층과 중·장년 세대가 여행과 나들이를 다녀오는 데 필요한 선물 아이템이 각광받고 있다.

한 유통업계 관계자는 "마치 가을방학처럼 느껴지는 추석 연휴 덕에 야외활동에 활용하기 좋은 실용적인 의류나 신발, 여행 및 레저 상품, 호텔 숙박권 등이 특별한 명절 선물 아이템으로 주목도가 높다"며 “특히 명절 연휴에는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떠날 것으로 예상되면서 일찌감치 추석 선물 세트나 사전 예약 발송 행사를 서두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의류는 바깥 활동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아이템이어서 실용적인 명절 선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 가성비 높은 상품들이 연달아 출시되고, 선물을 주는 이의 센스까지 담을 수 있어 '액티브시니어'를 위한 선물로 아웃도어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더는 추석을 맞아 내달 22일까지 가을·겨울 신상품 구매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신상품을 구매하면 금액대별 최대 15%의 우대 혜택을 주는 '폴 인 아이더(Fall in Eider)' 이벤트를 실시한다. 신상품 다운재킷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한 겨울 다운패딩 선판매 프로모션과, 등산화 구매 고객에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야외활동은 물론 평상시에도 착용하기 좋은 ‘글라디D 재킷’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소재가 결합된 도심형 미들레이어 재킷으로 체온 조절 효과를 높이는 볼패딩 충전재를 사용해 초겨울까지 입기 좋다. 고급스럽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빈폴아웃도어는 하나투어와 함께 ‘특별한 가을 여행’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실시한다. 의류 및 액세서리를 3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대상으로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당첨권과 트래블 파우치를 제공한다. 트래블 시리즈 상품 구매시 20% 할인도 제공한다.

컬럼비아는 내달 15일까지 ‘추석맞이 특가 이벤트’로 벤치다운을 20%, 백화점 매장에서 경량다운을 40% 할인가에 판매하는 다운제품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SNP화장품 '히든랩' ⓒSNP화장품 SNP화장품 '히든랩' ⓒSNP화장품

최근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 요소로 인해 피부 건강에 신경 쓰는 젊은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외부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케어하고 싶어하는 젊은 욜로족을 위해서는 전문 스킨케어 제품이 적격이다.

SNP화장품은 최근 즐거운 도시 여성의 더 멋진 뷰티 라이프를 연구하는 어반 폴루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히든랩(hddn=lab)을 론칭했다.

히든랩 ‘스킨 세이버 컨센트레이트’는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피부 체력을 튼튼하게 지켜주는 일명 ‘방패 크림’이다. 보랏빛의 쫀득한 고농축 밤 제형이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며 더스트 흡착 방지, 피부 붉은기 개선, 피부 장벽 개선으로 예민한 피부를 지켜준다. EWG(미국환경연구단체)에서 분류한 성분 등급 중 가장 순한 그린 등급에 해당하는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인공색소와 합성향을 첨가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자극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오리지널 진동클렌저 브랜드 클라리소닉의 ‘알파핏’은 남성 피부를 위해 맞춤 설계된 클렌징 기기다. 손으로 세안하는 것보다 7배 더 강력한 피지 클렌징 효과를 선사해 피지분비가 많은 남성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것을 도와준다.

남성 피부에 적합하게 고안된 알파핏의 맨즈 브러시는 수염이 난 부위와 목에도 사용가능하며 피부결을 고르게 해 더욱 깔끔한 면도를 할 수 있다. 40개 특허를 가진 클라리소닉의 진동 클렌징 기술은 피부 속에 남아있는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를 99% 제거해주며, 손으로 세안하는 것보다 대기오염물질을 30배나 더 깨끗이 클렌징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손현진 기자 (sonson@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손현진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