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금호아시아나, 베트남서 ‘제 11회 장학증서 수여식’ 개최


입력 2017.09.22 14:18 수정 2017.09.22 14:32        이홍석 기자

베트남 대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매년 100여명 선발 전액장학금 수여

‘제 6회 금호아시아나배 베트남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도 개최

금호아시아나그룹(회장 박삼구)은 22일 베트남 하노이 소재 하노이국립대학교에서 ‘제 11회 금호아시아나 장학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지난 2007년 베트남 내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금호아시아나 베트남 장학문화재단'을 설립, 매년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재단은 베트남 내 외국계 장학재단 중 최대 규모로 장학생을 후원하고 있으며 특히 일회성 장학금 지급이 아닌 대학생활 동안 매년 100여명의 우수 학생들을 선발해 지속적으로 지원하는 등 적극적으로 장학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 11회 금호아시아나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하노이·다낭·호치민 등 베트남 각 지역에서 선발된 대학생들이 새로 장학생으로 선발돼 대학 재학 중 학비 전액을 지원 받는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이 날 함께 ‘제 6회 금호아시아나배 베트남 대학생 한국어 말하기 대회’도 개최됐다.

올해로 여섯번째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8월 베트남 전역에서 신청한 참가자들 가운데 온라인 심사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총 20명의 본선 진출자를 선발했다.

본선 참가자들은 각자 준비한 원고로 열띤 경합을 벌였으며 대상·금상·은상 각 1명, 동상·아시아나항공상 각 2명 총 7명이 본상을 수상했다.

금호아시아나는 20명 본선 진출자 전원에게 1주일 간의 한국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이날 결선에서 대상·금상·은상을 수상한 3명에게는 각각 1년, 6개월, 3개월간 한국 유학기회를 주고 항공권과 기숙사비 등 비용 일체를 지원하며 경희대학교에서는 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은 베트남에 진출한 외국계 기업 최초로 공익법인을 설립했으며 특히 올해는 장학문화재단 설립 1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라며 “앞으로 장학사업은 물론 한국어 말하기 대회 같은 청소년 문화 교류 사업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홍석 기자 (redstone@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