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한국당 “김정은이 못 돌본 北주민 우리 세금으로 돌볼 수 없어"


입력 2017.09.22 10:27 수정 2017.09.22 12:16        황정민 기자

“대북지원 결정…주민 우리에게 맡기고 핵실험 전념하라는 것”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가 열리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자유한국당 당사에서 자유한국당 최고위원회의가 열리고 있다. ⓒ데일리안 홍금표 기자

자유한국당은 22일 문재인 대통령의 유엔(UN)총회 기조연설을 겨냥해 “여전한 대북 대화구걸 타령에 대단히 실망”이라고 혹평했다.

정우택 원내대표는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북핵이 눈앞에 있는데도 대통령은 북한의 평창동계올림픽 참가와 800만달러 대북지원을 하겠다고 하면 국제사회가 어떻게 받아들이겠느냐”며 이같이 말했다.

정 원내대표는 이어 “이러니 미국 일간지도 ‘문 대통령이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아베 일본 총리로부터 이상한 사람 취급당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도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또 “3천만 달러짜리 미사일 한발, 수억 달러 핵실험 한번의 돈이면 북한 식량난 문제도 해결된다”며 “문 대통령이 북한에 돈 주기 전에 김정은에게 핵·미사일보다 이런데 돈을 쓰라는 이야기를 정정당당하게 해달라”고 촉구했다.

김태흠 최고위원도 “북한 주민에게 영양 결핍이 생긴 건 김정은이 그들을 돌볼 돈을 핵·미사일 개발에 썼기 때문”이라며 “정부가 800만달러 대북지원을 결정한 건 김정은에게 북한 주민들 건강을 우리가 돌볼 테니 핵·미사일 개발에 전념하라는 것과 다름없다며 ”고 비판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어 “우방국인 미국이 북한에 강한 대북 경고를 한 다음날 대북지원 결정을 했다”며 “이런 어처구니없는 결정을 한 타이밍도 북한이 가장 좋아하는 시점을 고른 듯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우리와 우방국을 위협하는 마당에 김정은이 못 돌본 주민들을 우리 국민 세금으로 돌본다는 건 도저히 용납할 수 없다”며 “즉각 대북지원을 철회하지 않으면 국민은 문 대통령을 김정은의 공범으로 기억할 것”이라 경고했다.

황정민 기자 (jungmini@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황정민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